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메인화면 (다빈치!지식놀이터) :: 염태영  
염태영
자 료 실
(R) 참조 자료
참조 지식창고/다큐먼트
about 염태영
지식자료관리(A)
지식구성관리(B)
지식분류관리(C)

수원시 보도자료    【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2019.08.22. 10:23 (2019.08.22. 10:23)

“항상 최악의 상황을 가정하고, 철저히 대비하라”

 
염태영 수원시장은 권선구 A아파트 정화조 배기덕트 탈착 사고와 관련해 “최악의 상황을 가정하고, 철저히 대비하라”고 지시했다. 【언론담당관 신문팀 - 김재석(031-228-2067)】
 
“항상 최악의 상황을 가정하고, 철저히 대비하라”
-염태영 시장, 권선구 A아파트 배기덕트 탈착사고 관련 회의 주재-
 
염태영 수원시장은 권선구 A아파트 정화조 배기덕트 탈착 사고와 관련해 “최악의 상황을 가정하고, 철저히 대비하라”고 지시했다.
염태영 시장은 20일 A아파트 관리사무소에 설치된 ‘수원시 재난현장통합지원본부’에서 회의를 주재하고, “배기덕트 구조물이 갑자기 쓰러지면 주민들이 있는 집으로 파편이 들이닥칠 수 있다”면서 “‘구조물이 쓰러지진 않겠지’라는 생각으로 안일하게 대처해서는 안 된다”고 지적했다.
 
또 “항상 배기덕트가 붕괴될 수 있다는 생각으로 대비하고, 상황이 발생하면 신속하게 대처해야 한다”면서 “과잉 대응해서 문제가 될 것은 없지만, 과잉대응을 하지 않아 사고가 발생하면 큰 문제가 된다”고 말했다. 이어 “이는 결코 양보할 수 없는 원칙”이라고 강조했다.
 
염태영 시장은 “골든타임을 놓치지 말고, 신속하고 안전하게 철거를 진행하라”면서 “주민 안전을 위해서라면 주민들에게 항의를 받더라도 원칙을 갖고 일을 추진해야 한다”고 말했다.
 
수원 권선구 A아파트단지 정화조 배기덕트 탈착(1개 동)은 지난 18일 오후 일어났다. 해당 동에 거주하는 주민들이 긴급 대피했다.
 
안전기술사와 수원시 관계자들이 긴급 출동해 육안으로 비상점검을 한 결과, 아파트 7~15층 구간에서 본 건물과 배기덕트 사이의 이음 부분이 떨어져 18㎝ 가량 틈이 생긴 것으로 확인됐다.
 
수원시는 19일 오전 전문가들과 함께 정밀안전진단을 했고, 전문가 의견에 따라 배기덕트 철거를 결정했다. 철거작업은 20일 시작된다.
 
 
첨부 :
[보도자료]20190820“항상 최악의 상황을 가정하고, 철저히 대비하라”.hwp
“항상 최악의 상황을 가정하고, 철저히 대비하라” 1.jpg
“항상 최악의 상황을 가정하고, 철저히 대비하라” 2.jpg
 

 
※ 원문보기
지식카탈로그 가기
백과사전 으로 가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디렉터리
◈ 소유
 
◈ 소유
 
▣ 분류체계미지정
▣ 인용 디렉터리
☞ [지역] 수원시
©2004 General Libraries

페이지 최종 수정일: 2015년 7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