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인천광역시 보도자료
일반 (일자별)
【사회】 인천광역시 보도자료
◈ 인천시, 이주민통합 정책지원 추진방향 모색한다
9.19(목) 문화예술회관, 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기능과 역할 변화를 위한 정책토론회 개최
【여성가족국 가족다문화과 - 허창선 (032-440-2902)】
○ 인천시(시장 박남춘)는 인천 거주 외국인과 다문화가족의 수가 빠르게 증가하면서 점차 확산 되어가고 있는 다문화사회에 발맞춰 이주민통합 정책 지원을 위한 추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기능과 역할 변화’라는 주제로 9월 19일 문화예술회관 회의장에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이날 토론회에는 결혼이민자,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시·군·구, 유관기관 관계자 등 120여명이 참석했다.
 
○ 이번 토론회는 인천시에 거주하는 외국인주민에 대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기능과 역할 변화를 통해 인천시의 정책방향과 지원방안을 모색하고자 인천시가 주최하고 다문화가족지원거점센터 주관으로 마련되었다.
 
○ 주제발표자로 나선 김영순 인하대학교 대학원 다문화교육학과 교수는‘지속가능한 다문화도시와 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역할 변화’를 주제로 인천시 이주민의 다양성과 사회통합정책으로서의 다문화가족지원정책,다문화가족 정책 서비스 기관사업 등을 중심으로 지속가능한 다문화도시 인천을 위해 가칭, 인천시 이민청 설치와 산하기관으로 이민자통합지원센터 구축에 대한 제안내용을 설명했다.
 
○ 좌장은 이화여자대학교 다문화상호문화·협동과정 장한업 교수가 맡아 진행하였으며, 토론자로 참석한 시의회 김성준 문화복지위원회 위원은 ‘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법적한계와 발전방향’을, 김계환 울랄라쉼터 소장은‘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역할변화에 대하여’를 발표하였다.
 
○ 이지훈 한국다문화가족·건강가정지원센터협회 부회장은 ‘지속가능한 다문화도시와 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역할 변화에 대하여’를 다문화 가족지원센터 이용자를 대표로 참석한 김언정님은 ‘다문화가족지원 센터를 통해 인천시민으로 거듭나기’라는 주제로 센터이용을 통해 한국생활의 경험담을 진솔하게 발표하였다.
 
○ 마지막 토론자로 정인숙 인천시 가족다문화과장이 ‘외국인·다문화가족 통합지원정책 추진방향’을 주제로 인천시의 입장과 향후 정책방향에 대해 발표하였다.
 
○ 토론자들의 발표가 끝나고 참석자들과 토론자들은 외국인 사회통합정책 추진방향에 대한 질의와 답변 등 토론시간을 가졌다.
 
○ 이현애 여성가족국장은 이번 토론회를 통해 “인천시가 이주민 통합 정책을 지원하기 위한 정책방향과 추진방안을 모색하는데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 관련 사진은 행사 종료 후 인천시 홈페이지 ‘보도자료’ 게시될 예정입니다.
 
 
첨부 :
(1)6. 인천시 이주민통합 정책지원 추진방향 모색한다(정책토론회).hwp
 

 
※ 원문보기
【사회】 인천광역시 보도자료
• 인천시, 10월부터 도심부 일부구간 ‘안전속도 5030’시범 운영한다
• 인천시, 이주민통합 정책지원 추진방향 모색한다
• 인천시, 대대적인 해양쓰레기 수거활동 추진
(2019.09.19. 11:23)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내서재
추천 : 0
▣ 다큐먼트 작업
지식지도
알림∙의견
모든댓글보기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