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광역시(이하 ‘시’)와 인천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이하 ‘센터’)는 2019년 4월 6일(토)에 인천광역시청에서 「2019 유스(YOUTH) ․ 학부모봉사단 전진대회 러브 액션(LOVE ACTION)」 행사를 개최하였다.
○ “유스(YOUTH)․학부모봉사단(이하 ‘봉사단’)”은 센터와 인천의 중‧고등학교가 협력하여 시행하는 봉사활동 프로그램으로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한다.
○ 봉사단은 2001년부터 활동을 시작한 이래 요양원, 장애인복지관, 지역아동센터 등 지역의 복지시설을 중심으로 나눔이 필요한 어르신, 장애인 등 소외계층과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아동을 방문하여 봉사를 진행하고 있다.
○ 그 밖에도 위안부 할머니 캠페인, 금연 캠페인 활동과 장수천 환경정화 활동, 국토사랑 독도 탐방, 농촌 체험봉사, 인천유나이티드 축구장 봉사 등 다양한 주제의 나눔 및 체험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연 1회 프리마켓을 개최하여 수익금으로 연말에는 취약계층에 대한 연탄봉사를 꾸준히 해오고 있다.
○ 2019년에도 12개교의 중학교, 고등학교 학생과 학부모 840명이 봉사활동에 참여한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650명의 학생, 학부모, 지도교사들은 임명장을 수여받고, 2019년 봉사활동 사업소개 및 계획 발표와 자원봉사 소양‧인성교육의 시간을 가지며, 봉사활동에 대한 의지를 새로이 함과 동시에 앞으로의 활동에 대한 기대를 내보이기도 했다.
○ 변중인 아동청소년과장은 “유스(YOUTH)·학부모 봉사단 활동은 청소년과 지역 사회가 소통하는 나눔 활동을 통하여 자기중심적 사고에서 벗어나 남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마음을 되새길 수 있는 기회가 된다.”라며,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며 세대 간의 이해와 소통을 넓히는 대표적 청소년 참여 프로그램으로 평가되고 있다.”고 밝혔다.
○ 아울러, “봉사에 참여하는 학부모와 청소년 모두가 건강하게 나눔의 기쁨을 누리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관련 사진은 행사 종료 인천시 홈페이지 ‘보도자료’ 게시될 예정입니다.
첨부 : (1)6. YOUTH학부모 봉사단 전진대회 개최.hwp 2019 유스학부모봉사단전진대회4.jpg 유스학부모전진대회 0.jpg
※ 원문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