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경상남도 보도자료
일반 (일자별)
경상남도 보도자료
◈ 한국과 일본 농업경영, 경남에서 스마트팜 업무 연찬 가져
경상남도농업기술원(원장 이상대)은 지난 7월 4일 한국과 일본 농업경영 업무 담당자들과 경남에서 만나 스마트팜 업무 연찬을 실시했다.
【농업기술원 작물연구과 - 박길석 (055-254-1242)】
 
 
 
 
 
 
 
 
한국과 일본 농업경영, 경남에서 스마트팜 업무 연찬 가져
- 지난 7월 4일, 사천시 스마트팜 농업현장 방문
- 농업경영 업무, 일본과도 정보 공유 시간 가져

경상남도농업기술원(원장 이상대)은 지난 7월 4일 한국과 일본 농업경영 업무 담당자들과 경남에서 만나 스마트팜 업무 연찬을 실시했다.

이날 만남은 한·일 농업경영포럼에 참석한 일본 중앙농업연구센터 미야타케 농업경영 과장과 그 직원들 그리고 농촌진흥청 농산업 경영과, 경남농업기술원 경영정보팀이 경남 스마트팜 농업현장을 둘러보고, 의견을 교환하는 형태로 이루어졌다.

한국 스마트팜은 정보통신기술(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Technologies)기술도입으로 생산성 향상을 통하여 농가 소득을 높이는데 그 주요한 목적이 있다면, 일본의 스마트팜은 농장에 투입되는 농업노동력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이용하는 것인지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한편, 이날 경남 스마트팜 농업현장은 사천시 곤양면에 있는 무고시설원예영농조합법인 소속 김창희(40세) 농가 포장이었다.

김창희 농가는 지난 2016년 부모님이 운영하는 토마토 하우스를 물려받은 영농 승계 농업인으로 스마트팜 도입을 통하여 생산량을 50%까지 향상시켰다.

영농 초기에는 김창희 씨 부모님도 젊은 나이에 영농에 적응할 수 있을까 고민하였지만, 단시간에 과학영농을 통하여 부모님의 실력을 뛰어넘었다. 이로 인하여 2017년 김창희 농가는 ‘올해의 청년농업인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경남농업기술원 관계자는 스마트팜을 포함하여 농업경영 업무에 대하여 농촌진흥청뿐만 아니라 일본과도 정보를 공유하며, 경남농업의 발전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한일농업경영포럼 : 농업여건이 유사한 한일 양국의 농업 분야 상호 이해와 발전을 도모하고자 학술행사를 통한 연구 정보 교류가 그 목적이다. 본 포럼은 한국의 농촌진흥청과 일본의 중앙농업연구센터가 2001년 업무협약을 맺은 이후 매년 상호 교차 방문하여 학술발표를 하고 있다.

 

 
※ 원문보기
경상남도 보도자료
• 찾아가는 농업기계 교육, 뜨거운 열기
• 한국과 일본 농업경영, 경남에서 스마트팜 업무 연찬 가져
• 경남문화예술회관, <바르셀로나 기타 트리오&플라멩코> 개최
(2019.07.14. 21:12)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내서재
추천 : 0
▣ 다큐먼트 작업
지식지도
알림∙의견
모든댓글보기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