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국립중앙박물관 보도자료
일반 (일자별)
【문화】(행사) 국립중앙박물관 보도자료
◈ 박물관에서 즐기는 어울림 음악회 “사계 四季 속에 소노로스”
* 소노로스 앙상블은 Sonorous란 ‘울려 퍼지는’, ‘(목소리가) 낭랑한’ 뜻을 가지고 있으며 맑고 울림 있는 소리로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을 전하고자 하는 팀의 이념을 반영하였다.
【문화교류홍보과】
클래식과 국악, 아트의 융복합 시간
박물관에서 즐기는 어울림 음악회 “사계 四季 속에 소노로스”
 
 ㅇ공연일시: 2019.11.20.(수), 19:00
 ㅇ장    소: 국립중앙박물관 상설전시관 으뜸홀
 ㅇ연 주 곡: 아리랑 연곡, 혜원 풍속도(월하정인, 쌍검대무, 단오풍정),
                  오버 더 레인보우, 반달 2019 등
국립중앙박물관(관장 배기동)은 2019년 11월 20일(수), 19시 수요일 야간개장 시간에  “사계(四季) 속의 소노로스” 공연을 진행한다.
 
이번 공연은 클래식과 국악이 어우러져 예술과 융복합하여 진행하는 것으로  <설레이는 봄> <흥겨운 여름날> <그리운 가을밤> <봄을 꿈꾸는 겨울> 등 사계절로 나누어 다양한 음악을 선보인다.
 
연주곡은 아리랑 연곡과 혜원 풍속도(월하정인, 쌍검대무, 단오풍정)와 오버 더 레인보우, 반달 2019 등 국악과 클래식을 넘나든다.
 
악기 구성도 함유진 피아노, 김신혜 소프라노, 조혜령의 혜금, 나인국의 첼로, 양재춘의 타악으로 이루어져 있어 서양의 클래식 연주자와 국악 연주자가 협연하여 각각의 고유의 색채를 가지고 있지만 이질적이지 않은 새로운 조합을 만들어 낸다.
 
이번 공연은 음악 뿐 아니라 미술이나 IT기술의 융복합을 통해 클래식 공연이 관객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다가갈 수 있게 하였다. 공연과 함께 즐기는 2D영상은 관객들에게 공연의 아름다움과 함께 새로운 기쁨을 선사해 줄 것이다.
 
음악회는 전석 무료로 당일 국립중앙박물관 상설전시관 으뜸홀(2019.11.20.(수), 19:00)에서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참석한 관람객들 중에서 추첨을 통해‘가야본성- 칼과 현’‘인간, 물질 그리고 변형-핀란드 디자인 10 000년’특별전의 초대권도 증정한다.
 
* 소노로스 앙상블은 Sonorous란 ‘울려 퍼지는’, ‘(목소리가) 낭랑한’ 뜻을 가지고 있으며 맑고 울림 있는 소리로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을 전하고자 하는 팀의 이념을 반영하였다.
 
[공연내용은 붙임 참조]
 

 
※ 원문보기
【문화】(행사) 국립중앙박물관 보도자료
• [국립경주박물관] '첨성대와 신라의 별 이야기' 운영
• 박물관에서 즐기는 어울림 음악회 “사계 四季 속에 소노로스”
• [국립경주박물관] 박물관 명품을 찾아라!
(2019.11.18. 10:58)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내서재
추천 : 0
▣ 다큐먼트 작업
지식지도
알림∙의견
모든댓글보기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