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국회의원∙입법부 보도자료
국회의원∙입법부 보도자료
2019년
  2019년 6월
  6월 26일 (수)
최종구 위원장, 촛불정부 금융당국 수장 자격 없어
about 국회의원∙입법부 보도자료
내서재
추천 : 0
국회(國會) 추혜선(秋惠仙)
【정치】
(2019.06.27. 06:24) 
◈ 최종구 위원장, 촛불정부 금융당국 수장 자격 없어
“최종구 위원장, 촛불정부 금융당국 수장 자격 없어” 【추혜선 (국회의원)】
“최종구 위원장, 촛불정부 금융당국 수장 자격 없어”
 
- 추혜선 의원 금융산업노조 집회 참석해 연대사
- 추혜선 의원 “금융위, 경제민주화 근간 훼손…대통령 공약도 가로막아”
 
정의당 추혜선 국회의원은 26일 오전 10시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주최로 금융위원회 앞에서 열린 집회에 참석해 “금융위원회가 개혁은커녕 경제민주화의 근간만 훼손하고 문재인 대통령의 공약 이행을 발목잡고 있다”며 “금융공공성의 둑이 무너지기 전 최종구 금융위원장이 물러나야 한다”고 말했다.
 
추혜선 의원은 이날 집회 연대사에서 “박근혜 정권에서조차 손도 못 댔던 은산분리 규제 완화를 밀어붙인 데 이어, 이제는 대주주 적격성 요건까지 완화하겠다고 한다”며 “경제민주화의 근간을 훼손하는 게 개혁인가”라고 따져 물었다.
 
추혜선 의원은 특히 최종구 금융위원장이 문재인 대통령의 공약과 국정과제를 가로막는 역할을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추혜선 의원은 문재인 대통령 공약이었던 △노동이사제 도입 △금융정책, 금융감독, 금융소비자 보호기능 분리 등을 금융위원장이 앞장서 거스르는 것을 언급하며 “대통령의 공약과 국정과제를 가로막는 최종구 위원장은 촛불정부의 금융위원장에 맞지 않다”고 꼬집었다.
 
추혜선 의원은 이어 “금융위원회가
<금감원 예산지침>
과 예산 승인 권한을 악용해 금융감독원 길들이기를 시도하고, 금융감독원의 특사경(특별사법경찰관) 도입에는 반대하면서 금융위원회의 자본시장조사단은 대폭 강화했다”며 “금융위원회가 금융 감독 기구의 독립성을 훼손하고 금감원과 업무 중복이 불가피함에도 금융위의 조직 키우기에 급급한 모양새”라고 지적했다.
 
추혜선 의원은 “최종구 위원장의 가장 심각한 문제는 헌법적 지위의 노동조합과 금융 노동자들을 기득권 세력으로 보는 반헌법적 시각”이라며 “금융위원장의 이 같은 태도 때문에 청산해야 할 내부의 적폐가 더욱 공고화 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추혜선 의원은 이날 오후 1시 30분 전국사무금융서비스노동조합 주최로 금융위원회 앞에서 열리는 ‘MG손해보험 대주주 적격심사 및 비리임원 직무정지명령’ 기자회견에 참석해 금융공공성 바로 세우기 행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이날 오후 2시 MG손해보험에 대한 경영개선 명령을 결정하기 위한 금융위 정례회의가 예정돼 있다.
<끝>
 
 
첨부 :
20190626-최종구 위원장, 촛불정부 금융당국 수장 자격 없어.pdf
 

 
※ 원문보기
국회(國會) 추혜선(秋惠仙)
【정치】 국회의원∙입법부 보도자료
• 초등학교 교과서 불법 수정 및 김상곤 특혜 채용 의혹 관련 고발장 제출
• 최종구 위원장, 촛불정부 금융당국 수장 자격 없어
• ‘2019 대한민국 의정대상’ 수상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정치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