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경기도 보도자료
경기도 보도자료
2018년
  2018년 5월
  5월 28일 (월)
도, 포트홀 등 도로파손 신고·보수처리 빨라진다
about 경기도 보도자료
내서재
추천 : 0
경기도(京畿道)
(2018.09.23. 13:42) 
◈ 도, 포트홀 등 도로파손 신고·보수처리 빨라진다
○ 경기도, 굿모닝 경기도로 모니터링단 전산 시스템 구축 완료
○ 신속한 신고정보 알림을 통한 보수 처리기간 단축 기대(1~3일 단축)
- (기존)신고→데이터정리→통보 / (현재)신고→통보로 단축
- 중복신고 자동 분류해 정확도 향상. 실적관리 한층 수월해져

  【도로관리과 (031-8030-3974)】  2018.05.28 오전 5:30:00
○ 경기도, 굿모닝 경기도로 모니터링단 전산 시스템 구축 완료
○ 신속한 신고정보 알림을 통한 보수 처리기간 단축 기대(1~3일 단축)
- (기존)신고→데이터정리→통보 / (현재)신고→통보로 단축
- 중복신고 자동 분류해 정확도 향상. 실적관리 한층 수월해져
 
 
경기도가 포트홀 등 도로파손에 대한 신속 대응을 위해 도입한 ‘굿모닝 경기도로 모니터링단’의 신고·보수처리 속도가 대폭 빨라진다.
 
경기도는 자체개발한 ‘굿모닝 경기도로 모니터링단 전산 시스템’을 구축, 올해 5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굿모닝 경기도로 모니터링단’은 개인택시운전자를 단원으로 위촉해 24시간 도로파손 신고·보수를 도모하는 민관 협업행정의 일환으로, 지난 2015년 7월 도입 이래 현재까지 180명의 단원들이 활동하고 있다.
 
그간 굿모닝 경기도로 모니터링 단원들은 포트홀 등 도로 이상 징후를 발견할 시, 도와 협약을 맺은 한국스마트카드사의 ‘택시정보시스템’을 활용해 이를 신고·접수하는 방식을 취해왔다.
 
다만 이 체계는 신고접수 시 인력으로 직접 위치를 확인하고 분류해 각 도로관리청으로 해당정보를 통보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던 것이 사실이다.
 
이번에 도가 자체개발한 새로운 시스템은 전산 체계를 활용해 모든 과정을 신속하게 자동으로 처리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전에는 신고→데이터 정리→통보 등 3단계 절차였지만, 새 시스템은 신고→통보 2단계로 축소됐다.
 
모니터링 단원이 도로 이상 징후를 발견해 시스템을 통해 신고하면, 관할 도로관리청 담당 공무원에게 문자(SMS)로 즉시 통보하게 된다.
 
또한 중복신고를 전산 시스템이 자동 분류함으로써 신고정보의 정확도를 대폭 향상시켰다. 보수 등 조치결과에 대해서도 별도의 공문 발송 절차 없이 전산 시스템에만 입력하면 돼 실적관리 및 분석도 한층 더 수월해졌다.
 
도는 이번 시스템 도입을 통해 모니터링단의 도로파손 신고가 해당 도로관리청으로 통보되기까지의 시간이 기존보다 1~3일 이상 단축되고, 이처럼 절약된 시간만큼 보수 처리도 빨라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범기 경기도 도로관리과장은 “포트홀 등 도로파손은 그대로 방치할 경우 심각한 안전사고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신속한 보수가 필수”라며, “올 하반기에는 11개 시·군 지역에만 구성돼 있는 모니터링단을 전 지역으로 확대할 계획으로 도로 이용자들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굿모닝 경기도로 모니터링단’은 지난 2015년 7월 출범 이래 현재까지 총 2만2,755건을 신고·처리하는 활약을 펼쳐왔다(2018년 5월 기준).
 
 
 
 
첨부 :
보도자료 굿모닝 경기도로 모니터링단 시스템 구축.hwp
 

 
※ 원문보기
경기도(京畿道)
경기도 보도자료
• ‘119구급대원에 폭언금지!’ 북부소방재난본부, 강력 대응키로
• 도, 포트홀 등 도로파손 신고·보수처리 빨라진다
• 경기도 14개 공공기관 상반기 67명 채용 … 27일 필기시험 실시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미정의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