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메인화면 (다빈치!지식놀이터) ::【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경기도 보도자료  
경기도 보도자료
다큐먼트소개 자료실
지식지도
작업내역
2019년
  2019년 3월
  3월 6일 (수)
도, ‘오산교통’ 파업 대비 비상수송대책 마련
김원기 경기도의회 부의장, 경기북부 소방 당면현안 청취
“사막에 나무심어 황사·미세먼지 줄이자” 中 쿠부치 사막에 27만여 그루 조림
이재명 “규정 어기며 환경 해치는 행위 철저히 제재해야”
도-양주-포천, ‘옥정~포천’ 철도 조기 착공 위한 업무협약
도,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한 협동조합 연구모임’ 지원 … 29일까지 공모
(카드뉴스추가)평화로 가는 길, 임진각-판문점 모노레일 달린다
도, 특혜채용 실태 전수조사결과 발표 … 26개 기관서 35건 적발
도, 평택시 대기질 개선을 위한 사업장 특별 점검
밴드 국카스텐·개그맨 노정렬, 경기도 홍보대사 위촉
배 ‘알부틴’ 유일 함유, ‘클로로젠산’ 아로니아에 가장 많아
도, 다단계·후원방판·상조회사 사업자 대상 소비자 피해 예방교육
제9기 경기농업대학 입학식 개최
about 경기도 보도자료

▣ 경기도 보도자료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2019.03.11. 11:42 (2019.03.11. 11:42)

(카드뉴스추가)평화로 가는 길, 임진각-판문점 모노레일 달린다

- 경기관광공사, 임진각-판문점 간 ‘평화 모노레일(가칭)’ 제안 -
- DMZ 관광자원화를 통한 경제․관광 활성화 활로 연다 -


  【경기관광공사 (031-259-4727)】  2019.03.06 오전 10:00:00
- 경기관광공사, 임진각-판문점 간 ‘평화 모노레일(가칭)’ 제안 -
- DMZ 관광자원화를 통한 경제․관광 활성화 활로 연다 -
 
 
 
 
경기관광공사가 임진각평화누리에서 판문점까지 달리는 첨단 ‘평화 모노레일’(가칭)을 추진한다.
 
평화 모노레일은 이재명 도지사의 ‘한반도 평화중심, 경기도’ 정책과 발맞춰, 임진각과 판문점을 세계적인 평화의 상징이자 대한민국의 랜드마크로 만들기 위한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진행된다. 분단의 상징이었던 DMZ 관광자원화를 통해 일자리를 만들고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차원이다.
 
단순 이동수단이 아닌 최첨단 관광형 모노레일이다. 임진각-판문점 구간 총 11Km를 운행하며, 역사는 임진각 역-분단의 역-평화의 역-판문점 역 총 4곳이다.
 
역사마다 차별화 된 관광요소를 도입한다. 임진각 역은 사전등록, 교육, 편의시설 중심의 승하차장으로, 임진각평화누리.수풀누리(습지체험학습원) 등 주변 관광자원과 연계된다. 분단의 역은 전쟁.아픔.갈등을 주제로 한 체험과 전시가 이뤄지며, 평화의 역은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을 활용 해 분단에서 평화의 장소가 된 DMZ를 생동감 있게 표현한다. 판문점 역은 면세점, 북한 음식, 특산품 등을 즐길 수 있다.
 
모노레일 자체도 즐길거리다. 객차의 좌우와 아래 삼면을 투명강화유리로 제작, 이동 중에도 약 70년 간 보전 된 DMZ의 속살을 감상할 수 있다. 또 특수 제작된 유리에서 나오는 영상을 통해 DMZ의 역사와 통일 대한민국 등을 만나볼 수 있다.
 
경기관광공사 관계자는 “누구나 평화 모노레일을 타면 제대로 DMZ를 느낄 수 있도록 IT 강국에 걸맞은 최고의 콘텐츠와 최첨단 기술을 도입 해 흥미, 눈물, 감동을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사는 이 평화 모노레일을 단계적으로 개성 송악산까지 확대.연장 할 계획이다. 1단계가 임진각-판문점 간 11Km 구간이며, 2단계는 개성 시내를 관통하는 판문점-개성 간 14Km 구간이다. 3단계는 개성시내에서 송악산을 잇는 3Km 구간이다.
 
공사는 평화 모노레일이 파주.고양.연천 등 경기북부 일자리 창출과 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모노레일이 DMZ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으면 체류형관광과 지역소비로 이어지고, 인근 킨텍스 마이스(MICE) 참가자들의 숙박.소비 유도가 가능하다고 예측했다.
 
현재 국내에는 대구, 순천만, 거제 등에서 모노레일이 운영 중이나, DMZ를 배경으로 첨단 기술과 콘텐츠를 도입한 것은 평화 모노레일이 처음이다. 평화 모노레일은 운행속도 약 30Km/h, 운영시간 왕복 약 50분(관람.체험 시간 제외), 운행 배차 간격 약 6분~8분이다.
 
경기관광공사 유동규 사장은 “우리나라가 지금까지 북쪽이 막힌 섬나라 아닌 섬나라였지만, 이제 북으로 길이 열리면 진정한 반도국가의 지정학적 가치를 살릴 수 있을 것”이라며 “평화 모노레일은 그를 위한 디딤돌이자 계기가 될 것”이라고 의지를 밝혔다.
 
공사는 경기도와 함께 새로운 관광인프라인 ‘평화 모노레일’을 정부에 정식 제안, 신속히 추진할 예정이다.
 
 
 
 
첨부 :
0306 평화로 가는 길, 임진각-판문점 모노레일 달린다.hwp
고객의견조사 주요 결과.jpg
모노레일(안).jpg
모노레일_조감도.jpg
평화로 가는길, 모노레일.pdf
모노레일_1.png
모노레일_2.png
 

 
※ 원문보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정보 : 미정의 (보통)
▣ 참조목록
◈ 소유
 
◈ 참조
©2004 General Libraries

페이지 최종 수정일: 2015년 7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