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메인화면 (다빈치!지식놀이터) ::【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충청북도 보도자료  
충청북도 보도자료
자 료 실
문서 개요
2019년
  2019년 10월
  10월 10일 (목)
제2회 중부권 정보통신기술·소프트웨어의 날 행사 개최
충북도, 아프리카돼지열병 관련 경기북부 산행 중단 당부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성공개최 축하 메시지 이어져
충북농기원, 한지형 마늘 파종전 종구 소독 및 적기 파종 당부
충북도, 열린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성황리 개최
충북, 차세대 방사광가속기 구축 국회 토론회 개최
가을이 깊어가는 미동산수목원으로 !
충북도 보건환경연구원, 생산적 일손봉사 보은군 대추따기
충북지역 논 대체 고구마 재배에는 ‘대유미’가 최고
충북도 사전컨설팅 감사 제도 전 기관으로 확산
about 충청북도 보도자료

▣ 충청북도 보도자료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2019.10.10. 17:26 (2019.10.10. 17:26)

【문화】가을이 깊어가는 미동산수목원으로 !

충북도 산림환경연구소는 미동산수목원의 중앙광장에 꽃이 있는 풍경과 쾌적한 녹지공간을 만들기 위해 지난 6월부터 추진한 특성화 사업을 완료했다.【공보관 (043-220-2064)】
 
충북도 산림환경연구소는 미동산수목원의 중앙광장에 꽃이 있는 풍경과 쾌적한 녹지공간을 만들기 위해 지난 6월부터 추진한 특성화 사업을 완료했다.
 
그동안 중앙광장은 2001년 개원한 이후 4백만명 이상이 방문한 미동산수목원의 안마당격으로 인식되어 왔다.
 
이번 특성화사업은 숲속 버스킹을 비롯해서 각종 문화체험과 행사가 펼쳐졌던 상징적인 공간인 중앙광장을, 랜드마크로서의 역할을 최대한 보장하기 위해 추진되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주요 사업으로 안정적인 수목 생육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하수위를 조절하는 수로를 개설하였다. 또한, 토양개량을 위해 비료를 시비하고 기존의 판석포장을 투수블럭으로 교체하여 보다 편안한 동선을 마련하였다.
 
아울러, 수목을 이식한 자리에 잔디식재와 목재데크를 설치하여 휴게녹지 공간을 조성하였으며, 토피어리 조형물 배치와 초화류 식재 등 곳곳에 포토존을 형성하였다.
 
한편, 수목원 관계자는 이번 중앙광장 새단장으로 이웃과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녹색쉼터 공간이 조성되어 관람객들의 만족도가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성식 환경산림국장은“지난 50년간의 산림정책이 조림, 숲가꾸기, 산림경영이 주였다면, 향후 50년의 산림정책은 산림복지, 교육, 산림치유, 휴양공간 조성으로 변화하고 있다.”면서“미동산수목원이 배움과 휴식이 있는 중부권 최고의 녹색문화공간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청주시 상당구 미원면에 위치한 미동산 수목원은 2001년 개원하였으며, 2002년부터 2018년까지 총 4백3십3만명이상이 방문하였다. 작년 한해에만 32만명이 이용할 정도로 지속적인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는 충북 대표 수목원이다.
 
 
첨부 :
020401수시(1009) - 가을이 깊어가는 미동산수목원으로.hwp
가을이 깊어가는 미동산수목원으로 (1).JPG
 

 
※ 원문보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목록
◈ 소유
 
◈ 참조
 
©2004 General Libraries

페이지 최종 수정일: 2015년 7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