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메인화면 (다빈치!지식놀이터) ::【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충청북도 보도자료  
충청북도 보도자료
다큐먼트소개 자료실
지식지도
작업내역
2019년
  2019년 4월
  4월 3일 (수)
1일 명예 북부출장소 집무의 날 운영
충북테크노파크, 스마트공장 보급확산 위한 매칭데이 개최
충북도 민생사범 단속으로 ‘도민 안전’ 실현
충북도,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조성 홍보 앞장선다.
한국소방안전원 충북지부 ‘의용소방대 생활안전강사 자격취득교육’ 실시
충북농기원 이성희 박사, 한국식물병리학회 SCIE저널에 논문 게재
충북도, 증평 대표관광자원 현장에서 미래를 찾다
충북도, 봄철 어류 산란기 불법어업 합동지도 단속 실시
충청북도 최고 기술인은 누구일까?
충북도, 도민과 함께하는 제74회 식목일 행사실시
about 충청북도 보도자료

▣ 충청북도 보도자료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2019.05.15. 12:42 (2019.05.15. 12:42)

충북도, 봄철 어류 산란기 불법어업 합동지도 단속 실시

충청북도는 내수면 수산자원 보호를 통한 지속가능한 내수면 어업 육성을 위하여 전국 일제 합동 지도․단속의 일환으로 산란철인 4월에 해양수산부 소속 동해어업관리단, 도, 시․군 합동특별반을 편성하여 주ㆍ야간 불법어업 지도ㆍ단속에 나선다고 밝혔다.【공보관 (220-2064)】
충청북도는 내수면 수산자원 보호를 통한 지속가능한 내수면 어업 육성을 위하여 전국 일제 합동 지도․단속의 일환으로 산란철인 4월에 해양수산부 소속 동해어업관리단, 도, 시․군 합동특별반을 편성하여 주ㆍ야간 불법어업 지도ㆍ단속에 나선다고 밝혔다.
 
충북도는 지난해 쏘가리 치어 등 토종어류 1,542천마리 방류, 인공산란장 1,763㎡ 설치, 어도(하천에 보를 설치한 곳에 물고기가 지나갈 수 있는 길) 개보수 7개소, 유해어종 퇴치 47톤 등 생태계 보호와 내수면 수산자원 증대 노력을 해왔다.
 
또한, 불법어업 단속 결과 11건을 고발, 과태료 조치하는 한편 불법어업 방지 홍보 팸플릿 8,000부를 제작 배부하였다.
 
내수면 어족자원은 봄철 산란기에 보호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에 이번 합동을 통해, 수중 배터리를 이용한 민물고기 포획행위, 신고 없이 투망행위, 동력기관이 부착된 보트, 잠수용 스쿠버장비, 작살류 등을 사용한 민물고기 포획행위 등을 집중단속할 계획이다.
 
위반행위가 적발될 경우 법에 따라 고발조치는 물론 불법어업에 사용된 어구 몰수 등 엄격한 행정처분도 병행한다고 밝혔다.
 
한편, 도 관계자는 내수면 수산자원보호를 위하여 5~6월(쏘가리 금어기)에도 지속적으로 불법어업 지도․단속을 펼쳐나갈 계획이며, 불법어업 발견 시에는 1588-1599 불법어업 신고센터나 가까운 행정기관, 경찰서에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첨부 :
010301정기(0403) - 충북도, 봄철 어류 산란기 불법어업 합동지도 단속 실시.hwp
 

 
※ 원문보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목록
◈ 소유
 
◈ 참조
©2004 General Libraries

페이지 최종 수정일: 2015년 7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