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지식디렉토리 참조목록 포함    백과사전 포함
  메인화면 (다빈치!지식놀이터) ::【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충청북도 보도자료  
충청북도 보도자료
자 료 실
문서 개요
2019년
  2019년 4월
  4월 24일 (수)
학교 밖 청소년 진로지원기금 전달
청주공항, 중국으로 가는 하늘길 ‘확’ 넓어진다!
‘웰니스 관광 클러스터’ 에 충주, 제천 선정
충북정보화농업인, 제주도에서 새로운 도약의 길 열어
자녀 진로진학을 위한 부모교육 개최
충북 비메모리 반도체산업 육성전략 추진에 탄력
국무총리비서실, 충북지역 시민사회 활동가 간담회 개최
충북도.충청북도공무원노동조합 단체교섭 상견례
충북 남부출장소, 남부권 특화품목 육성 사업설명회 개최
강소농 민간전문가 영농현장 컨설팅 본격적으로 나서
청정환경 보전을 위한 토양오염실태조사 본격 추진
‘농협 생명자원센터신설’ 투자협약 체결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조직위.한국도핑방지위원회 업무협약
about 충청북도 보도자료

▣ 충청북도 보도자료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2019.05.15. 12:42 (2019.05.15. 12:42)

국무총리비서실, 충북지역 시민사회 활동가 간담회 개최

국무총리비서실(실장:정운현)은 문은숙 시민사회비서관 주재로 4월 24일(수) 14시부터 충북NGO센터(청주시 흥덕로 소재)에서 충청북도 시민사회 활동가와 함께 ‘시민사회의 발전 및 시민사회와 정부 간 협치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공보관 (220-2064)】
국무총리비서실(실장:정운현)은 문은숙 시민사회비서관 주재로 4월 24일(수) 14시부터 충북NGO센터(청주시 흥덕로 소재)에서 충청북도 시민사회 활동가와 함께 ‘시민사회의 발전 및 시민사회와 정부 간 협치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 (참석) 충북시민재단 강태재 이사장 등 충북지역 시민사회단체 활동가 16명, 관련 공무원 6명
 
이날 행사는 지역 활동가들의 목소리를 듣고 시민사회 발전을 저해하는 불합리한 문제를 발굴하여 개선하고 지속가능한 민관협치 기반을 조성하기 위한 지역간담회의 일환으로 충남, 부산, 대구, 경남, 대전, 울산, 세종에서 간담회를 개최한 이후 여덟 번째로 마련됐다.
 
먼저, 문은숙 시민사회비서관은 시민사회비서관실의 주요 업무와 시민사회의 성장 기반 마련을 위해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시민사회발전기본법 제정, 공익위원회 설치, 민주시민교육 확대, 자원봉사 및 기부 문화 활성화 등의 노력들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진 토론에서, 활동가들은 도시공원 일몰제 대응 방안 마련, 민주시민교육 실현, 성평등 임금공시제 시행, 지속가능사회를 위한 거버넌스 구축 등을 건의했다.
 
이에 문은숙 시민사회비서관은 시민사회가 추구하는 공동의 가치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시민사회와 정부가 힘을 모아 함께 나아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민관협력과 소통을 위한 후속조치의 일환으로 공익활동을 위한 공간 활용방안 추진 노력을 설명하고, 정부 및 지자체의 민관협치 담당 공무원과 시민사회 활동가와의 워크샵을 6월중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으로도 국무총리비서실은 시민사회 발전 및 소통 활성화를 위해 현장 활동가의 소리를 가감 없이 청취하고,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첨부 :
020201수시(0424) - 국무총리비서실, 충북지역 시민사회 활동가 간담회 개최.hwp
국무총리비서실, 충북지역 시민사회 활동가 간담회 개최.jpg
 

 
※ 원문보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목록
◈ 소유
 
©2004 General Libraries

페이지 최종 수정일: 2015년 7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