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충청북도 보도자료
일반 (일자별)
충청북도 보도자료
◈ 명장님, 어릴 적 꿈도 명장이었나요!
충청북도가 예비기능인을 대상으로 실시하는‘찾아가는 명장 특강’이 참여자의 큰 호응을 얻으며, 회를 거듭할수록 열기가 후끈 달아오르고 있다.【공보관 (220-2064)】
충청북도가 예비기능인을 대상으로 실시하는‘찾아가는 명장 특강’이 참여자의 큰 호응을 얻으며, 회를 거듭할수록 열기가 후끈 달아오르고 있다.
 
지난 3월 증평정보고등학교를 시작하여 두 달간 3개 학교에서 4회에 걸쳐 실시한 명장 특강에 200여명의 학생이 참여하여, 생생한 현장 경험과 기술을 배우며 숙련기술인 최고 영예인 명장의 꿈을 키워가는 중이다.
 
특히, 4월 11일 단양한국호텔관광고등학교에서 실시한 강옥구 명장의 특강은 가난을 이겨내고 꿈을 향한 집념과 노력으로 명장이 되기까지의 이야기를 친근한 이웃집 아저씨처럼 전달하면서 실전 같은 실습을 통해 노하우를 전수함으로써 참여 학생의 깊은 공감을 샀다.
 
특강에 참여한 3학년 학생은 “명장을 직접 만나서 배우게 되어서 유익하였다.”며, “멀리 단양까지 와서 특강을 해 주신 명장님께 사를 드리며, 앞으로 이런 기회를 자주 접했으면 좋겠다.”라는 바람을 전했다.
 
올 해 처음 시행하는 찾아가는 명장 특강은 충청북도 명장의 재능 나눔으로 예비기능인을 숙련기술인으로 육성하고자, 도내 특성화·마이스터고 학생 1,010명을 대상으로 이용, 요리, 산업안전관리, 제과제빵, 목칠공예, 중기계정비 등 6개 직종에서 11월까지 모두 13회 진행한다.
 
한편, 충청북도는 최고 수준의 숙련기술을 보유한 기술인 우대 풍토를 조성하기 위해 2016년부터 지금까지 모두 14명의 충청북도 명장을 선정하였으며, 명장의 현장경험과 실무기술을 미래세대에 전수하는 지역 사회공헌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첨부 :
030501정례(0507) - 명장님, 어릴 적 꿈도 명장이었나요!.hwp
명장님, 어릴 적 꿈도 명장이었나요 - 190418 한국호텔관광고 제과제빵분야 이종화 명장 특강.jpg
 

 
※ 원문보기
충청북도 보도자료
• 충청북도, 동물위령비 제막식 개최
• 명장님, 어릴 적 꿈도 명장이었나요!
• 투자유치를 향한 지자체간 총성없는 전쟁
(2019.05.15. 12:42)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내서재
추천 : 0
▣ 다큐먼트 작업
지식지도
알림∙의견
모든댓글보기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