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지식디렉토리 참조목록 포함    백과사전 포함
  메인화면 (다빈치!지식놀이터) ::【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충청북도 보도자료  
충청북도 보도자료
자 료 실
문서 개요
2019년
  2019년 5월
  5월 8일 (수)
층북도청 공무원 사랑의 헌옷 나눔 실천
충북도, ‘지역명사와 함께하는 문화여행’ 문체부 공모사업 선정
충북문화재단, ‘문화예술교육 진통 해커톤’ 개최
반기문 명예대회장,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의 성공개최를 위한 행보 이어가
충청북도, 불법 옥외광고물 합동점검
충북인재양성재단 장학생 감사의 글
청렴사회 민관협업으로 ‘청렴1등도 충북’ 달성 노력
도, 시군 혁신교육 실시
일자리를 만드는 충청북도
충북보건환경연구원 비브리오균속 감시사업 추진
충북 농식품 특허 기술이전업체, 상품화 길 열렸다.
충북도와 도민이 함께하는 식품안전의 날
충청북도, 동물위령비 제막식 개최
about 충청북도 보도자료

▣ 충청북도 보도자료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2019.05.15. 12:42 (2019.05.15. 12:42)

충북보건환경연구원 비브리오균속 감시사업 추진

충청북도보건환경연구원은 최근 기온 상승 등으로 비브리오균이 증식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됨에 따라 비브리오균 감염병 유행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하여 오는 10월까지 해수 공급업체 및 횟집 수족관물에 대한 비브리오균 검출여부를 조사한다.【공보관 (220-2064)】
충청북도보건환경연구원은 최근 기온 상승 등으로 비브리오균이 증식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됨에 따라 비브리오균 감염병 유행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하여 오는 10월까지 해수 공급업체 및 횟집 수족관물에 대한 비브리오균 검출여부를 조사한다.
 
조사는 해수 및 수족관물을 채수해 검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비브리오균(비브리오패혈증균, 콜레라균, 장염비브리오균)이 발견되면 바로 시군 관련부서에 통보하고 현지를 방문하여 안전조치를 취하게 된다.
 
비브리오패혈증은 전국적으로 연평균 50명 안팎의 환자에게 발생해 절반 가까이 사망(치사율 50%)하는 제3군 법정감염병이다. 지난해에는 전국에서 47명의 비브리오패혈증 환자가 발생하였고, 충북에서는 2명의 환자가 발생하였다.
 
주로 해수온도가 상승하는 5∼6월 경에 첫 환자가 발생하여 8∼9월 사이에 환자가 집중 발생한다. 비브리오 패혈증 예방을 위해서는 어패류를 충분히 익혀먹고 오염된 해수의 상처 접촉을 피하며, 접촉시 노출 부위를 충분히 씻어줘야 한다.
 
콜레라는 법정 1군감염병으로 매년 5명 이내로 발생하고 있지만 대부분 국외유입이며, 치사율은 적절한 수액 치료시 1% 미만이다. 장염비브리오균 감염증은 최근 몇 년 동안 기온상승 등 온도변화로 인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들 질병의 예방을 위해서는 어패류는 가열·조리 섭취하고 식재료는 신속히 냉장보관하여 신선도를 유지하여야 한다.
 
보건환경연구원 관계자는 비브리오패혈증 등 비브리오균 감염병에 대한 철저한 사전감시와 신속대응체계를 마련하여 감염병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히고, 하절기 어패류의 생식 등에 도민들의 주의를 당부하였다.
 
 
첨부 :
010401정기(0508) - 충북보건환경연구원 비브리오균속 감시사업 추진.hwp
 

 
※ 원문보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목록
◈ 소유
 
©2004 General Libraries

페이지 최종 수정일: 2015년 7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