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울산광역시 보도자료
울산광역시 보도자료
2018년
  2018년 1월
  1월 19일 (금)
울산시, 세대별 종량기(RFID) 설치사업 ‘효과 만점’
about 울산광역시 보도자료
내서재
추천 : 0
울산 광역시(蔚山廣域市)
(2018.11.08. 21:35) 
◈ 울산시, 세대별 종량기(RFID) 설치사업 ‘효과 만점’
울산시는 2017년 공동주택 30개소, 1만 7,905세대에 ‘세대별 종량기’(RFID) 260대를 설치하고 운영 상황을 분석한 결과, 전년도 대비 음식물류폐기물 발생량이 평균 37.5%가 감소하였다고 밝혔다. 【자원순환과 - 정성진 (052-229-3233)】
 
지난해 추진된 ‘공동주택 세대별 종량기(RFID) 설치사업’이 음식물류폐기물 발생량 감소에 큰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울산시는 2017년 공동주택 30개소, 1만 7,905세대에 ‘세대별 종량기’(RFID) 260대를 설치하고 운영 상황을 분석한 결과, 전년도 대비 음식물류폐기물 발생량이 평균 37.5%가 감소하였다고 밝혔다.
 
‘세대별 종량기’(RFID)는 각 가정에서 음식물류폐기물을 배출할 때, RFID 카드로 배출자와 무게를 인식한 후, 중앙시스템에 자동 전송되어 본인이 버린 양만큼 배출수수료가 부과되는 방식으로써, 각 가정에서 배출한 양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울산시는 그동안 공동주택의 음식물류폐기물 배출수수료를 단지별로 공동 부담하여 감량이 쉽지 않았으나, 세대별 종량기(RFID) 설치로 배출자 부담원칙을 실현하여 세대별 형평성 문제를 해소하고, 음식물류폐기물 발생량도 크게 줄일 수 있게 됐다.
 
또한, 세대별 종량기(RFID)는 투입구가 자동 개폐되어, 기존의 음식물류폐기물 수거 용기보다 위생적이고, 미관상 깔끔하여 주거환경 개선의 효과도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울산시는 올해도 406대의 세대별 종량기(RFID)를 공동주택에 설치하여 음식물류폐기물 감량사업을 확대 시행할 예정이다.
 
특히 향후 신축되는 공동주택은 사업시행자가 의무적으로 설치하게 하여 세대별 종량기(RFID) 설치율을 더욱 높여 나갈 계획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날이 갈수록 늘어나는 음식물류폐기물의 처리비용을 경감하고, 공공처리시설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각 가정에서 음식물류폐기물을 줄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세대별 종량기(RFID) 설치사업의 감량 효과가 입증된 만큼, 공동주택에 거주하시는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세대별 종량기(RFID) 설치사업은 현재 각 구청에서 설치대상 공동 주택을 모집 중이며, 설치대상 공동주택으로 선정되면 설치비 전액을 지원받는다.
 

 
※ 원문보기
울산 광역시(蔚山廣域市)
울산광역시 보도자료
• 울산시, ‘3D프린팅 돌고래 수도꼭지’ 디자인 특허 출원
• 울산시, 세대별 종량기(RFID) 설치사업 ‘효과 만점’
• 울산광역시 보도자료 (2018-1-19)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미정의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