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울산광역시 보도자료
울산광역시 보도자료
2018년
  2018년 5월
  5월 24일 (목)
「뮤지컬 외솔」다이나믹한 장면과 연출로 재구성
about 울산광역시 보도자료
내서재
추천 : 0
울산 광역시(蔚山廣域市)
(2018.11.08. 21:37) 
◈ 「뮤지컬 외솔」다이나믹한 장면과 연출로 재구성
뮤지컬 ‘외솔’은 일제강점기 생사를 넘나드는 극한 상황 속에서도 한글을 지키고자 했던 울산이 낳은 위대한 한글학자이자 독립 운동가였던 ‘외솔 최현배’ 선생의 삶을 극화한 창작 뮤지컬이다. 【문화예술과 - 김경영 (052-229-3721)】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울산 대표 창작뮤지컬「외솔」이 2015년 초연 이래 매년 새로운 모습으로 한 단계씩 진화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뮤지컬 ‘외솔’은 일제강점기 생사를 넘나드는 극한 상황 속에서도 한글을 지키고자 했던 울산이 낳은 위대한 한글학자이자 독립 운동가였던 ‘외솔 최현배’ 선생의 삶을 극화한 창작 뮤지컬이다.
 
지난해 새로워진 대본과 음악, 탄탄한 연출로 2017년 울산 공연계의 마지막을 장식한 창작뮤지컬 「외솔」이 높은 작품 완성도를 인정받아 오는 6월 22일 개막하는 국내 최대 뮤지컬페스티벌인 제12회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이하 DIMF)에 특별공연으로 초청되어 6월 29일(금)과 6월 30일(토) 양일간, 대구광역시 아양아트센터에서 공연될 예정이다.
 
DIMF는 30개 해외 유명작품 및 국내 창작 작품 공연과 대학생 뮤지컬 페스티벌, 뮤지컬 아카데미 등 다양한 섹션을 운영하여 전 세계 뮤지컬인이 주목하는 국제 공연 축제이다.
 
뮤지컬 「외솔」은 올해 공연에서 특히, 우리 민족의 말과 글인 ‘한글’을 집대성한 ‘우리말 큰 사전’ 편찬과정에 주목하고자 대본과 음악을 더욱 보강하여 주옥같은 대사와 우리말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드라마를 리드하면서 귓가에 감도는 음악, 분위기를 고조시키는 다이내믹한 장면 구성과 입체적 영상 연출을 통해 극의 공간성과 사실성을 극대화해 작품완성도 전반에서 또 한 번 업그레이드된 무대를 선보일 계획이다.
 
외솔 최현배 선생의 고통과 환희를 뛰어난 가창력과 열정적인 연기로 관객의 아낌없는 찬사를 이끌었던 박은석 배우가 주인공 ‘외솔’역을 전작에 이어 맡고, 따뜻한 음색과 감성이 돋보이는 뮤지컬계의 라이징 스타 왕시명 배우가 ‘김두봉’역에 캐스팅 되었으며, ‘시바다’역에 정재화 배우, 주시경‘역에 김정권 배우 등 40여 명의 출연진이 뛰어난 연기와 앙상블로 DIMF 무대를 수놓을 예정이다.
 
5월 중순부터 본격적인 연습에 들어가 6월 중순 제작발표회를 가질 계획이며, DIMF 특별공연에 이어 오는 7월 6일(금)과 7월 7일(토), 양일간 울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울산 시민들을 만날 예정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한민족의 정신과 얼을 담고 있는 자랑스런 우리말, ‘한글’과 한글문화 도시 울산을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도록 공연을 준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 원문보기
울산 광역시(蔚山廣域市)
울산광역시 보도자료
• 울산시, 국가산단 안전사고 예방과 안전문화 확산 캠페인 실시
• 「뮤지컬 외솔」다이나믹한 장면과 연출로 재구성
• ‘Sea Japan 2018’ 해외 판로 개척 ‘디딤돌’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미정의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