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메인화면 (다빈치!지식놀이터) ::【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울산광역시 보도자료  
울산광역시 보도자료
다큐먼트소개 자료실
지식지도
작업내역
2019년
  2019년 4월
  4월 17일 (수)
울산시, ‘온실가스 진단 상담사 기본교육’실시
울산도서관, ‘도서관 누리집 기획행사’개최
“여름夏이 와요, 몸도 마음도 쑥쑥 자라요”
울산시 제1회 지방공무원 임용시험 경쟁률 21.5:1
울산시, 2019년 글로벌 IP 스타기업 15개사 선정
“내가 디자인한 울산, 모두를 품다”
‘울산 수소산업 규제자유특구’지정 예정
울산시, 스마트빌딩 실증사업 추진
차세대 전력망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울산광역시 보도자료(4월 17일자)
about 울산광역시 보도자료

▣ 울산광역시 보도자료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2019.05.15. 12:01 (2019.05.15. 12:01)

울산시, 스마트빌딩 실증사업 추진

울산시는 17일 오전 10시 30분 울산시청 본관7층 상황실에서 한국전력공사, 울산과학기술원, 지멘스㈜, ㈜엔텔스 등과 함께 울산과학기술원 스마트빌딩 실증사업 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한다. 【에너지산업과 - 윤종원 (229-2830)】
 
울산시, 스마트빌딩 실증사업 추진
한국전력공사 등과 울산과기원 에너지 효율 증대 나서
 
 
울산시는 17일 오전 10시 30분 울산시청 본관7층 상황실에서 한국전력공사, 울산과학기술원, 지멘스㈜, ㈜엔텔스 등과 함께 울산과학기술원 스마트빌딩 실증사업 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은 한국전력공사가 정부의 에너지전환 정책 대응을 위한 지자체 협력사업을 국내 최초로 우리시에 제안하여 울산과학기술원 건축물을 대상으로 스마트빌딩 실증사업을 실시하게 됐다.
 
협약에 따르면 한국전력공사에서는 5년간 기존 건물에 50억 원, 향후 신축건물에 50억 원 등 총 100억 원을 투자해 에너지 절감액으로 투자금액을 보전 받게 된다.
 
사업 대상 건물은 울산과학기술원의 공학관과 실험실, 연구동 등이다.
 
한국전력공사는 사업추진을 위해 오는 5월부터 이들 건물에 대한 공조설비, 냉난방설비, 주차 및 보안시설의 현장 조사 및 운전형태 등에 대한 분석을 실시한다.
 
분석된 자료를 바탕으로 상세 설계와 사업준비 과정을 거쳐 내년부터 본격적 사업추진 하고 성공적인 모델 구축으로 향후에는 전국적인 확산 보급을 할 계획이다.
 
울산시는 스마트빌딩 실증사업 실시로 최대 에너지소비량 40% 감소, 물 사용량 30%감소, 생산성 18% 향상으로 연간 10억 원의 관리비가 절감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이번 실증사업으로 축적된 에너지 사용 자료(데이터)를 연구 분석해 최적의 제어환경과 효율성을 구현하는 스마트빌딩 통합관제 기술개발도 공동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박순철 혁신산업국장은 “이번 사업은 에너지 절감뿐만 아니라 새로운 에너지 창출 효과도 있다.” 며 “앞으로 대형건물, 기업체 등에도 적용할 수 있는 성공적인 모델이 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스마트빌딩’은 건물의 냉ㆍ난방, 조명, 전력 시스템, 자동 화재 감지 장치, 보안 경비, 정보통신망의 기능과 사무 능률 및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사무 자동화를 홈 네트워크로 통합한 경제성과 효율성, 안전성을 추구하는 고기능 첨단 건물을 말한다. 끝.
 

 
※ 원문보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정보 : 미정의 (보통)
▣ 참조목록
◈ 소유
 
◈ 참조
©2004 General Libraries

페이지 최종 수정일: 2015년 7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