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지식디렉토리 참조목록 포함    백과사전 포함
  메인화면 (다빈치!지식놀이터) ::【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경상남도 보도자료  
경상남도 보도자료
자 료 실
문서 개요
2019년
  2019년 10월
  10월 10일 (목)
경상남도, 제100회 전국체전 종합4위 달성
경상남도, 거가대로 화물차 통행료 낮춘다
경상남도, 로컬크리에이터 발굴‧양성 통한 골목상권 활성화 모색
경상남도, 10월부터 구제역·조류인플루엔자(AI) 특별방역 돌입
경상남도, 제58회 문화상 수상자 선정
2020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해외 홍보 박차
경상남도, 방사따오기 보호‧관리 강화계획 마련 시행
경상남도, 내년 환경산림분야 국비 6,196억 원 반영
경상남도, 자치경찰 시범도입 사전준비 ‘착착’
경상남도, 혁신도시 공공기관과 함께 ‘주민이 원하는 남강’ 만든다
경상남도, 거가대로 화물차 통행료 낮춘다
경남 해양공간관리계획 수립 위한 공청회 10월 14일 개최
경남도 식용곤충 연구성과, 부산국제음식박람회 선보여
경상남도, 신품종 병어류 양식에 도전한다
도민이 체감한 최고의 혁신성과 및 적극행정 사례는?
‘TCT KOREA 2019 및 컨퍼런스’ 10월 16일 개최
노인복지시설 등 사회특정계층 대상 맞춤형 위생점검 실시
about 경상남도 보도자료

▣ 경상남도 보도자료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2019.10.10. 17:52 (2019.10.10. 17:52)

【안전】경상남도, 10월부터 구제역·조류인플루엔자(AI) 특별방역 돌입

 
【동물방역과  - 남상윤  (055-211-6573 )】
 
 
 
 
 
 
 
 
경상남도, 10월부터 구제역·조류인플루엔자(AI) 특별방역 돌입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가 아프리카돼지열병(ASF) 차단방역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가운데, 10월부터는 구제역·조류인플루엔자(AI) 특별방역에 돌입했다.
 
이에 따라 10월부터 내년 2월까지 5개월간을 특별방역 대책기간으로 정하고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발생에 따른 긴급 방역조치와 함께 구제역·조류인플루엔자(AI) 예방을 위해 방역역량을 총결집하여 방역활동에 나서고 있다.
 
도는 우선 위험시기 취약요소별 차단방역 강화 및 신속한 초동대응을 위하여 전 시·군, 유관기관, 생산자단체 등에 가축방역상황실을 설치·운영하고, 24시간 비상 대응태세에 들어간다.
 
구제역 사전 예방을 위한 백신 항체양성률을 높이기 위해 소와 염소의 경우 올해 11월과 내년 4월 연 2회 일제접종을 실시하고, 돼지는 취약농장을 중심으로 보강접종을 추진한다.
 
또한 농가의 자율접종 유도를 위하여 50두 이상 소 전업농가에 대하여 연 1회, 돼지농가는 연 4회로 검사를 확대하고, 구제역 진단시간을 당초 6시간에서 15분으로 단축할 수 있는 신형 간이 진단키트를 현장에 공급하여 유사시 신속한 초동대응에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과거 발생지역과 밀집사육단지를 AI 중점방역관리지구로 지정하여 예찰과 소독, 방역점검을 강화하고, 주요 철새도래지와 전통시장 등 방역취약지역에 대해서는 농가→거점소독시설→통제초소→축산시설(도축장, 사료공장 등)로 이어지는 ‘4단계 차단방역 벨트’를 구축한다.
 
아프리카돼지열병(ASF) 예방을 위해 시군별 도 경계지역, 주요도로 길목에 설치되어 있는 거점소독시설(20), 이동통제초소(27) 등 방역시설 47개소와도 연계해 구제역·조류인플루엔자AI 차단방역 관리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경남도 소속 가축방역관을 시군별 방역관리전담관으로 지정하여 시·군 방역대책 추진실태를 점검하는 동시에, 현장에서는 취약농가별 시군 전담공무원제를 실시하여 의심축 발생여부 등 농장 방역상황을 정기적으로 모니터링할 계획이다.
 
도는 비발생기인 4월~9월(6개월)에도 상시 방역체계를 유지하면서 도축장․농장 상시 예찰검사와 동절기를 대비해 모든 농가에 사전 일제점검, 축산인․살처분예비인력․전담공무원 등 축산관계자를 대상으로 하는 방역교육을 완료했다.
 
이정곤 경상남도 농정국장은 “유비무환의 자세로 방역기관과 축산농가가 다함께 아프리카돼지열병(ASF), 구제역, 조류인플루엔자(AI) 차단방역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위기에 있는 우리 축산업을 악성 가축전염으로부터 굳건히 지켜나가자”고 당부했다.
 
한편, 경남도는 자체 방역슬로건(1 Step More! 1 Step Ahead, 한 단계 더! 한 발짝 먼저!)을 정해 선제적이고 적극적인 방역추진 결과로 2017~2018년 2년 연속으로 구제역과 조류인플루엔자(AI)가 발생하지 않았다.
 
 
 

 
※ 원문보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목록
◈ 소유
 
◈ 참조
 
 
©2004 General Libraries

페이지 최종 수정일: 2015년 7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