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메인화면 (다빈치!지식놀이터) ::【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경상남도 보도자료  
경상남도 보도자료
자 료 실
문서 개요
2019년
  2019년 4월
  4월 18일 (목)
함양산삼엑스포조직위원회-부울경 산림조합장 엑스포 성공을 위해 머리 맞대
경상남도, 3.1운동 100주년 맞아 도사편찬 추진
경상남도, 다양한 사회적기업가 육성 지원한다
경상남도 농업기술 개발 성과, 부산 시민 시선집중
박성호 행정부지사, 섬마을 찾아 현장의 소리 듣다
경상남도, 동계 전지훈련팀 사상 최대 유치
김경수 지사 복귀 일성 “경남 위기, 위험을 기회로 만들어갈 때”
‘2019 조선산업․로봇랜드 채용박람회’, 성황리 개최
경상남도, ‘지구의 날’ 맞아 기후변화주간 운영
경상남도 ‘여성농업인 CEO 교육과정’ 입학식 개최
금원산산림자원관리소, ‘제3회 금원산생태수목원 압화전시회’ 개최
국민화합과 자연보호운동 활성화를 위한 ‘제22회 영·호남 자연보호 세미나’ 성황리 개최
경남신용보증재단 밀양지점 개점식 개최
도민중심 서비스, 시작부터 제대로 배운다 “도민과 함께 성장하는 신규공무원 학습동아리 발대식”
경남산 고추 안정적 판로 확보
경상남도, 경남혁신도시(경남다온시티) 시즌2 선도도시 육성
about 경상남도 보도자료

▣ 경상남도 보도자료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2019.06.05. 12:44 (2019.06.05. 12:44)

경상남도, ‘지구의 날’ 맞아 기후변화주간 운영

경상남도는 4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19일부터 25일까지 7일간을 기후변화 주간으로 정하고, 온실가스 줄이기와 저탄소 생활 분위기 조성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기후대기과 - 문영선 (055-211-6663)】
경상남도, ‘지구의 날’ 맞아 기후변화주간 운영
- 친환경차 대중화 포럼, 친환경차 전시 및 시승행사, 전국 동시 소등행사 등 저탄소 생활 실천 분위기 조성

경상남도는 4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19일부터 25일까지 7일간을 기후변화 주간으로 정하고, 온실가스 줄이기와 저탄소 생활 분위기 조성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기후변화주간’은 세계적 기념일인 ‘지구의 날’을 맞이하여 1주일 동안 진행하는 행사로 지난 2009년부터 시작하여 11회째이며 올해 주제는 ‘지구를 구해 주세요. SOS(Save Our Seasons)*’이다.

* 4계절이 뚜렷했던 그때를 기억하고, 4계절 기후를 되찾아오기 위한 범국민적 생활 속 저탄소 실천을 촉구하는 취지임

경남도는 이 기간 동안 ▲친환경 대중교통 확대를 위한 포럼 ▲친환경 자동차 전시 및 시승 ▲자동차 무상점검 ▲기상․기후 사진 전시회 ▲지구의 날 기념 소등행사 ▲저탄소 생활 실천 캠페인 등 다채로운 행사를 18개 시·군 및 경남 기후환경네트워크와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지구의 날인 4월 22일에는 경남혁신도시 내 한국남동발전에서 도내 미세먼지 발생의 주요 원인인 수송 분야의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친환경 교통 전문가, 도민, 업무 관련 공무원, 운수업체가 한자리에 모여 친환경차 보급 확대를 위한 친환경차 대중화 포럼을 개최한다.

또한, 같은 날 한국남동발전 주차장에서는 친환경 자동차의 인지도를 높이고 대중화를 위해 친환경 자동차 전시 및 시승행사를 가질 계획이며, 친환경 운전습관과 차량 점검 요령 등을 전문가로부터 들을 수 있는 자동차 무상점검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그리고 기후변화 패널·사진 전시, 탄소 포인트제 가입 홍보, 미세먼지 차단 마스크 나눠주기 행사 등 한국남동발전과 함께하는 저탄소 생활 캠페인도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이날 저녁에는 도내 전 공공기관을 비롯 주요 건축물이 8시부터 10분간 건물 내 전등과 외부 경관 조명을 일제히 소등함으로써 뜨거운 지구에 잠깐의 휴식시간을 제공함과 동시에 도민이 한마음으로 저탄소 생활을 실천하려는 의지를 다지는 의미 있는 시간도 가질 계획이다. 이번 소등행사에는 공공건물 362개소, 타워․다리 등 19개소, 아파트 87개소 등 468개소가 참여할 계획이다.

이 기간 동안 서부청사 1층 로비에서는 부산지방기상청의 후원으로 2019년 기상․기후 공모 사진 입상작 30여 점이 전시된다.

김태수 경상남도 기후대기과장은 “이번 기후변화주간 행사를 통해 기후변화의 심각성과 온실가스 감축의 필요성에 대해 도민들의 공감을 유도하고, 저탄소 생활 실천에 동참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원문보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목록
◈ 소유
 
◈ 참조
©2004 General Libraries

페이지 최종 수정일: 2015년 7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