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경상남도 보도자료
경상남도 보도자료
2019년
  2019년 4월
  4월 26일 (금)
경상남도 재난심리회복지원센터 워크숍 개최
about 경상남도 보도자료
내서재
추천 : 0
경상 남도(慶尙南道)
(2019.06.05. 12:47) 
◈ 경상남도 재난심리회복지원센터 워크숍 개최
경상남도가 26일(금)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창녕 부곡로얄호텔에서 ‘경상남도재난심리회복지원센터 워크숍’을 개최했다.
【재난대응과 - 오지호 (055-211-2834)】
 
 
 
 
경상남도 재난심리회복지원센터 워크숍 개최
- 26일(금)부터 1박 2일간, 창녕서 개최
- 이번 진주사건 아파트 주민 심리회복 상담사례 공유
- 대학교수․상담소 센터장 등 신규 상담활동가 위촉장 수여

경상남도가 26일(금)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창녕 부곡로얄호텔에서 ‘경상남도재난심리회복지원센터 워크숍’을 개최했다.

경상남도재난심리회복지원센터(대한적십자사 경남지사 위탁) 주관으로 열린 이번 워크숍에는 상담활동가 및 경상남도 담당 공무원 등 60여 명이 참가했다.

워크숍 첫날에는 신규 상담활동가 20명에 대해 위촉장을 수여한 뒤 최근 발생한 진주 방화․살인사건 심리상담을 담당한 경상남도재난심리회복지원센터 활동가 8명과 이영렬 국립부곡병원장이 사례발표와 특강을 진행했다.

사례발표 시간에는 이번 사건으로 심리적 불안을 겪고 있는 아파트 주민들의 상담사례를 공유하고, 트라우마를 겪는 주민들에게 어떠한 상담방법이 적용되어야 하는지 등 현장에서 꼭 필요한 내용들에 대해 설명했다. 이영렬 국립부곡병원장은 진주 화재사건에 대한 사례공유 및 질의응답시간에 이어 <재난피해자에 대한 초기 접근법>을 주제로 한 특강을 진행했다.

한편, ‘경상남도재난심리회복지원센터’는 이번 진주사건 현장에 상담활동가 26명을 배치해 불안과 심리적 고통을 호소하는 47명의 주민들을 직접 상담했으며, 지금도 유족들과의 합의에 의해 현장 상담소를 운영 중이다.

워크숍 이튿날인 27일(토)에는 재난과 자살예방을 주제로 특강을 실시하고, 전 참석자를 대상으로 심리회복지원 상담관련 사례공유와 향후 발전방향을 위한 간담회를 실시할 예정이다.

신대호 경상남도 재난안전건설본부장은 격려사를 통해 “각종 재난발생 때마다 도민들의 심리적 지지자로서 헌신적으로 활동해주신 활동가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재난심리회복지원센터의 역할 확대와 활동역량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원문보기
경상 남도(慶尙南道)
경상남도 보도자료
• 경남청년드림카드 대상자 1차 선정 결과 발표
• 경상남도 재난심리회복지원센터 워크숍 개최
• 경상남도, 시군 직원 대상 산림병해충 예찰 및 방제요령 실무교육 실시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미정의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