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메인화면 (다빈치!지식놀이터) ::【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경상남도 보도자료  
경상남도 보도자료
다큐먼트소개 자료실
지식지도
작업내역
2019년
  2019년 5월
  5월 1일 (수)
경상남도, ‘제1회 경상남도 산림비전 포럼’ 개최로 사유림 경영 활성화 방안 모색
성악가 조수미,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홍보대사 위촉
경상남도, 5월 3일 ‘제2회 경남 공유경제학교’ 개최
금원산생태수목원 표고버섯 종균 접종 체험행사
둔치주차장·옥외대피소, 도민의 안전 위해 주소 생긴다
선박수리업 규제혁신 이후, 통영 소규모 조선소 러시아 요트 수리 첫 수주
경남농업기술원, 강원 산불 피해 지역 영농지원 나서
경상남도, 중소기업 성장 단계별 맞춤 지원
경상남도, 청소년 참여예산 제안대회 참가자 모집
경상남도, 2019년 어촌뉴딜300 도비 투입 ‘사업 본격화’
경상남도, ‘기부1004 착한가정 캠페인’ 실시
경상남도, 납세자권리헌장 개정 고시
경상남도, 봄철 어린 물고기 보호에 앞장선다
경상남도, ‘제19회 불조심 어린이마당 행사’ 참여하세요
about 경상남도 보도자료

▣ 경상남도 보도자료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2019.06.05. 12:47 (2019.06.05. 12:47)

성악가 조수미,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홍보대사 위촉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위원장 김경수 도지사)는 1일 오전 11시 경남도청 도정회의실에서 김경수 경남도지사, 서춘수 함양군수, 김지수 도의회 의장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이 내린 목소리’ 성악가 조수미 씨를 2020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위촉식을 가졌다.
【2020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 - 이정민 (070-7773-1130)】
 
 
 
 
 
 
 
 
 
 
 
 
성악가 조수미,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홍보대사 위촉
- 홍보대사 조수미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의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위원장 김경수 도지사)는 1일 오전 11시 경남도청 도정회의실에서 김경수 경남도지사, 서춘수 함양군수, 김지수 도의회 의장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이 내린 목소리’ 성악가 조수미 씨를 2020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위촉식을 가졌다.


이번에 홍보대사로 위촉된 조수미 씨는 경남과는 각별한 인연이 있다. 우선 조수미 씨의 부모님이 경남 창원 동읍 출신이라 평소 경남에 대해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또 장애인에 대한 애정이 깊은 조수미 씨는 장애인 휠체어 그네를 창원과 김해 두 곳에 기증을 하기도 하였다.

이런 인연이 있는 조수미 씨를 홍보대사로 위촉하기 위해 엑스포조직위원회와 함양군은 SMI(조수미 엔터테인먼트)와 수차례 접촉하였고 조수미 씨가 홍보대사 위촉을 수락했다.


홍보대사 조수미 씨는 1986년 오페라 ‘리골레토’로 데뷔해 유학시절 7개 국제 콩쿠르에서 우승했고, 이탈리아 최고의 베로나 국제 콩쿠르 1위를 수상했으며 거장 카라얀에게 ‘신이 내린 목소리’, ‘100년에 한번 나올까 말까 한 인류의 자산’이라는 극찬을 받았다.

또한 2002 한·일 월드컵 홍보대사, 인천아시안게임, 평창동계올림픽 등 대형 국제행사 홍보대사 경력을 가지고 있으며, 국·내외로 대중적 인기와 인지도가 높다.


이날 김경수 도지사는 “내년 9월에 열릴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는 우리나라 산양삼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널리 알리고, 경남이 산삼과 항노화 융복합산업의 세계적인 메카로서 발돋움하기 위한 아주 중요한 행사”라면서 “조수미 홍보대사가 국제적 명성을 활용해 국․내외 엑스포 홍보에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내년 엑스포 개최지의 서춘수 함양군수는 “조수미 씨를 홍보대사로 위촉하게 되어 전 세계에 엑스포를 홍보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면서 “전 세계에 함양산삼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 달라”라고 당부했다.

김지수 도의회 의장도 “세계적인 성악가 조수미 씨가 홍보대사로 위촉되어 엑스포 홍보에 큰 보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조수미 홍보대사는 “경남 함양에서 개최되는 2020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가 성공적으로 개최되어 지역 경제에 도움이 되길 기원한다”라며 “전 세계를 누비며 다양한 공연과 행사를 통해 함양 산삼의 우수성을 전파해서, 내년 엑스포가 역대 최고의 엑스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2020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는 ‘일천년의 산삼, 생명 연장의 꿈’이라는 주제로 2020년 9월 25일부터 10월 25일까지 31일간 함양 상림공원 일원과 대봉산 산삼 휴양밸리 일원에서 국제행사로 펼쳐진다.

 

 
※ 원문보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정보 : 미정의 (보통)
▣ 참조목록
◈ 소유
 
◈ 참조
©2004 General Libraries

페이지 최종 수정일: 2015년 7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