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메인화면 (다빈치!지식놀이터) ::【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경상남도 보도자료  
경상남도 보도자료
다큐먼트소개 자료실
지식지도
작업내역
2019년
  2019년 6월
  6월 28일 (금)
경상남도, 진주 상평산단 입주기업 현장목소리 직접 청취
경상남도, 도시가스회사 평균 공급비용 동결 또는 소폭인상
부울경 부단체장 동남권 상생발전 위해 손 맞잡아
2019년 경상남도 관광기념품 공모전 개최...대상 ‘한국방문기념품 북시리즈’ 선정
올해 생활형SOC(체육시설) 사업 사상최대 국비 670억원 확보
경상남도, 장애인단체 보조금 지원사업 회계컨설팅 지원
경상남도 특별사법경찰, 식품안전 위해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과 손잡아
농업기술원, 원예산업 활성화 소통의 시간 가져
about 경상남도 보도자료

▣ 경상남도 보도자료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2019.06.28. 11:49 (2019.06.28. 11:49)

2019년 경상남도 관광기념품 공모전 개최...대상 ‘한국방문기념품 북시리즈’ 선정

대상 ‘한국방문기념품 북시리즈’ 선정
【관광진흥과 - 전희원 (055-211-4614)】
 
 
2019년 경상남도 관광기념품 공모전 개최

대상 ‘한국방문기념품 북시리즈’ 선정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가 주최하고 경남관광협회가 주관하는 ‘2019년 경상남도 관광기념품 공모전’ 수상작품이 선정됐다.

올해는 민공예품, 가공식품, 공산품 등 총 133종의 작품이 출품되었으며, 예년에 비해 가공식품 분야 출품자가 두드러졌다.

이번 심사위원회는 기념품의 상품화 가능성에 중점을 두고 각 분야 전문가 외에도 실제 수요자의 의견 반영을 위해 국내 거주 외국인 등을 포함하여 심사를 진행하였으며, 대상 1, 금상 1, 은상 2, 동상 3, 장려 4, 입선 8로 총 19점의 작품을 선정했다.

이번 공모전 ▲대상에는 거제시 김흥수 씨가 출품한 ‘한국방문기념품 북시리즈’가 선정됐다. ‘한국방문기념품 북시리즈’는 한국전통문양과 북을 모티브로 하여, 거제산 대나무와 가죽을 사용해 보석함과 저금통으로 만든 공예품이다. 지역의 특산품을 사용한 완성도 높은 제품으로, 전통성과 실용성, 상품성까지 두루 갖춘 우수한 작품이라는 심사평을 받았다.

▲금상에는 거제시 김옥덕 씨가 출품한 ‘세라믹 동백 주얼리’(자연의 흙을 1,250도의 고온에 구워 거제에 자생하는 동백꽃 모양으로 목걸이, 귀걸이 등 액세서리로 제작)가 선정되었으며, ▲은상에는 남해군 이뉴미 씨의 ‘남해 유자/흑마늘 에일 맥주’와 산청군 김정주 씨의 ‘나니조아 한방차량용 방향제’가 선정됐다. ▲동상에는 창원시 김경훈 씨의 ‘아귀랑’, 창원시 안여선씨의 ‘나들이’, 통영시 강분애씨의 ‘통영누비이야기2’ 3개 작품이 ▲장려상에는 창원시 문순덕 씨의 ‘벚꽃흔적’을 비롯한 4개 작품이 ▲입선에는 총 8개 작품이 각각 선정됐다.

수상자에게는 대상 200만원, 금상 100만원 등 총 75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하고, 수상작 작품집 제작 및 배포 등 특전을 부여한다. 또한, 동상 이상 입상 작품 7점은 29일부터 내달 8일까지 경남관광기념품점(CECO 1층)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올해로 22회째를 맞는 경상남도 관광기념품 공모전은 국내외 관광객에게 볼거리·살거리․먹을거리를 제공하며, 경남 관광 이미지 제고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병철 경상남도 관광진흥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우수 기념품들은, 많은 관광객들이 구매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판로 확대 및 홍보 지원을 추진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공모전 수상작의 상품화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심사결과는 경상남도 홈페이지(http://www.gyeongnam.go.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첨부 : 참고자료(제22회 경상남도관광기념품공모전 입상작 선정 결과)

 

 
※ 원문보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목록
◈ 소유
 
◈ 참조
©2004 General Libraries

페이지 최종 수정일: 2015년 7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