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창원시 보도자료
창원시 보도자료
2019년
  2019년 4월
  4월 18일 (목)
창원시, 마산합포구서 ‘찾아가는 마을세무사 상담Day’ 운영
about 창원시 보도자료
내서재
추천 : 0
창원시(昌原市)
(2019.11.03. 00:01) 
◈ 창원시, 마산합포구서 ‘찾아가는 마을세무사 상담Day’ 운영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17일 마산합포구청 세무과 사무실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마을세무사 상담Day’를 운영했다고 밝혔다.【공보관 (055-225-2145)】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17일 마산합포구청 세무과 사무실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마을세무사 상담Day’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서영찬 이상제 마을세무사와 홍영수 창원시 납세자보호관이 세금 고민 해결사로 나서 국세와 지방세에 대해 시민들의 고민을 무료로 상담 하였다.
 
그리고 다음 ‘찾아가는 마을세무사 상담Day’는 오는 6월 19일 진해구청 세무과내 과표작업실에서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2016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마을세무사 제도는 세금 고민(양도소득세, 증여세, 취득세 등)이 생겼을 때, 마을세무사로 등록된 세무사가 무료 세무 상담으로 주민의 세금 고민을 해결해 주는 제도로, 현재 창원시에서는 14명의 마을세무사들이 재능 기부로 영세사업자, 전통시장 상인, 취약계층 등 세무 상담을 받기 어려운 주민을 위해 국세 및 지방세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 주고 있다.
 
이날 세금상담을 받지 못했더라도 창원시 마을세무사 명단과 연락처는 시 홈페이지 및 시청 세정과, 각 구청 세무과, 읍·면·동행정복지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언제든지 전화상담이 가능하다.
 
박진열 세정과장은 “재능기부로 서민들의 세금고충 해결에 적극 나서주고 있는 마을세무사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시민들이 마을세무사 제도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첨부 :
창원시, 마산합포구서 ‘찾아가는 마을세무사 상담Day’ 운영.jpg [1.5 MByte]
 

 
※ 원문보기
창원시(昌原市)
창원시 보도자료
• 창원시, 오는 26일부터 불법 주·정차 주민신고제 실시
• 창원시, 마산합포구서 ‘찾아가는 마을세무사 상담Day’ 운영
• 창원시, 결혼이민자들을 위한 자조모임 형성 지원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미정의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