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창원시 보도자료
창원시 보도자료
2019년
  2019년 12월
  12월 18일 (수)
창원시 실버카페 ‘아리 내서농산물도매시장점’ 개소
about 창원시 보도자료
내서재
추천 : 0
창원시(昌原市) 노인(魯認) # 노인 일자리 # 실버카페
【사회】
(2019.12.19. 16:16) 
◈ 창원시 실버카페 ‘아리 내서농산물도매시장점’ 개소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18일 노인일자리 확대의 일환으로 내서농산물도매시장 내에 실버카페 ‘아리 내서농산물도매시장점’을 개소하고, 오픈기념 무료시음행사를 실시했다.【공보관 (055-225-2145)】
 
 
실버카페 오픈 기념 무료시음 행사 -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18일 노인일자리 확대의 일환으로 내서농산물도매시장 내에 실버카페 ‘아리 내서농산물도매시장점’을 개소하고, 오픈기념 무료시음행사를 실시했다.
 
실버카페 아리 내서농산물도매시장점은 창원시의 25번째 실버카페로, 전국 최초 실버카페를 개소하여 우수사례로 손꼽히고 있는 마산시니어클럽에서 운영을 맡게 된다.
 
노인일자리 시장형 사업의 일환으로 문을 연 내서농산물도매시장점은 바리스타 교육과정을 수료한 만 60세이상 어르신 10명이 2인 1조로 교대로 근무하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이번에 문을 연 아리카페는 어르신에게는 안정적이고 지속가능한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어 드리고, 상인과 농산물도매시장을 방문하는 지역주민에게는 저렴하고 질 좋은 커피를 제공하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창원시가 운영 중인 실버카페는 25개소로 △마산지역 12개소 △창원지역 9개소 △진해지역 4개소가 있으며, 총 281명의 실버 바리스타들이 근무 중으로 카페 수익금은 모두 노인일자리 창출을 위해 사용되고 있다.
 
시는 어르신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보낼실 수 있도록 노인일자리 수요를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기존 ‘노인일자리 5만개 창출’ 계획에서 1만개를 추가하는 등 노인일자리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박주야 노인장애인과장은 “실버카페는 민관협력 노인일자리 창출 우수 사례 중 하나”이라며 “앞으로 민간부문과의 협력을 통해 다양한 어르신 일자리를 적극 발굴해 많은 어르신이 일자리에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첨부 :
창원시 실버카페 ‘아리 내서농산물도매시장점’ 개소 (1).jpeg [353.0 KByte]
 

 
※ 원문보기
창원시(昌原市) 노인(魯認) # 노인 일자리 # 실버카페
【사회】 창원시 보도자료
• 창원시, ‘자활가족 한마당 대회’ 성황리 개최
• 창원시 실버카페 ‘아리 내서농산물도매시장점’ 개소
• 창원과학체험관, 21일 크리스마스 행사 개최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사회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