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경상남도 보도자료
일반 (일자별)
【안전】(행사) 경상남도 보도자료
◈ 경상남도, 여름휴가철 안전사고 예방에 총력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여름휴가철 안전사고 에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민생안전점검과 - 김문수 (055-211-2863)】
 
 
 
 
경상남도, 여름휴가철 안전사고 예방에 총력
- 25일(목) 신대호 재난안전건설본부장, 하동 송림공원 찾아 현장 안전점검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여름휴가철 안전사고 에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물놀이 안전관리 특별대책기간인 7월 25일(목), 신대호 경상남도 재난안전건설본부장은 하동군 소재 송림공원을 찾아 ‘물놀이지역에 대한 안전관리실태’와 ‘제5회 알프스하동 섬진강문화 재첩축제*’에 대한 현장점검 활동을 펼쳤다.
* 제5회 알프스하동 섬진강문화 재첩축제 : 7. 26.~28.(3일간), 1일 3만여 명이 참가하는 하동군 대표축제

이날 신대호 본부장은 물놀이지역 및 재첩축제에 대한 현황과 안전관리실태를 보고 받은 후, 구명환․구명로프 등 안전시설물의 관리상태와 수상무대의 안전대책 등을 점검했다.

경상남도 민생안전점검과에서는 이른 무더위 및 폭염에 대비해 이용객들의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자 지난 7월 13일부터 8월 15일까지를 특별대책기간으로 정하고, 피서객들이 많이 찾는 하천과 계곡 등 도내 물놀이 지역 42개소에 대해 표본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이번 점검에 앞서 실시한 사전점검(5.20.~5.30.)을 통해 위험 표지판, 인명구조함, 구명환, 등 안전장비와 시설을 보수․보강했다. 특히 올해에는 생명안전지킴이 지원사업으로 20억원을 투입해 물놀이 안전관리요원 334명을 조기에 배치하고 순찰을 강화하는 등 물놀이 안전사고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편, 2019년 현재 도내 물놀이 지역은 하천․계곡 등 내수면 물놀이 관리지역 156개소와 위험구역 19개소로 총 175개소이며, 해수욕장은 총 28개소가 운영 중이다.

이날 점검을 마친 신대호 경상남도 재난안전건설본부장은 “주말도 없이 고생하는 여러분들이 있기에 경남을 찾은 피서객들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다”며 현장에서 근무 중인 안전관리요원들을 격려했다.

이어 “경상남도는 천혜의 자연환경으로 여름철 피서객들이 많이 찾는 곳으로, 여름 휴가철을 맞이해 경남을 방문한 관광객들이 안심하고 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원문보기
【안전】(행사) 경상남도 보도자료
• 경상남도, 연구·교습어장 중간평가 발표회 개최
• 경상남도, 여름휴가철 안전사고 예방에 총력
• 가야의 숨결, 자전거로 유네스코 등재까지 이어간다
(2019.07.25. 15:58)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내서재
추천 : 0
▣ 다큐먼트 작업
지식지도
알림∙의견
모든댓글보기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