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국회의원∙입법부 보도자료
일반 (일자별)
【정치】 국회의원∙입법부 보도자료
◈ 내로남불 정부, 적폐는 현 정권 내부에 있다.[윤영석 수석대변인 논평]
환경부가 소속 산하기관 임원에 대한 블랙리스트인 사퇴 현황 자료를 작성하여 청와대에 보고했다는 것이 드러나고 있다. 【자유한국당 (정당)】
환경부가 소속 산하기관 임원에 대한 블랙리스트인 사퇴 현황 자료를 작성하여 청와대에 보고했다는 것이 드러나고 있다.
 
환경부는 처음에는 문건 작성 자체를 부인하다가, 이후 문건을 작성해서 청와대 특감반 김태우 전 특감반원에게 전달한 사실을 실토했다.
 
문건에는 사표제출 예정, 사표제출 등 사퇴 상황이 적시되어 있고, 새누리당 출신, 안종범 전 경제수석이 임명에 도움 등 임원의 약점을 적나라하게 표시하였다.
 
이는 사실상 이전 정부 출신들을 몰아내고 현 정부 인사를 임원으로 임명하려는 블랙리스트 문건이다.
 
문재인 정부는 적폐청산이라는 미명하에 작년 4월 문화계 블랙리스트를 강하게 비난해 왔지만, 스스로는 또다른 블랙리스트를 작성하고 새로운 적폐를 만들고 있음이 밝혀졌다.
 
산하기관 임원의 사퇴현황 문건을 작성한 환경부 장관은 문건의 작성 경위와 활용에 대해 소상히 밝히고, 문제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한다.
 
또 이러한 블랙리스트 작성을 청와대 감찰반 6급 수사관 독단으로 주도했다는 것을 믿을 사람은 없다. 청와대는 블랙리스트를 지시한 몸통이 누구인지 밝혀야 한다.
 
자유한국당은 환경부 블랙리스트 작성과 이에 대한 청와대의 역할에 대해 철저히 진실규명을 하고, 책임자를 문책해야 함을 다시 한번 강조한다.
 
2018. 12. 27.
자유한국당 수석대변인 윤 영 석
 

 
※ 원문보기
【정치】 국회의원∙입법부 보도자료
• 국회 본회의, 산업안전보건법 개정안 등 95건 처리
• 내로남불 정부, 적폐는 현 정권 내부에 있다.[윤영석 수석대변인 논평]
• 중소기업 정책자금지원 효율화 방안 정책간담회 개최
(2019.01.14. 13:25)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내서재
추천 : 0
▣ 다큐먼트 작업
지식지도
알림∙의견
모든댓글보기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