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경상남도 보도자료
일반 (일자별)
【산업】(행사) 경상남도 보도자료
◈ 경남도 식용곤충 연구성과, 부산국제음식박람회 선보여
 
【환경농업연구과  - 배성문  (055-254-1333 )】
 
 
 
 
 
 
경남도 식용곤충 연구성과, 부산국제음식박람회 선보여

 
 
경상남도농업기술원은 10일(목)부터 12일(토)까지 개최되는 제16회 부산국제음식박람회에서 ‘곤충산업지원연구센터 전시관’을 운영한다.
 
이번 전시는 도시민들에게 곤충이 식품원료로 먹을 수 있다는 인식개선과 곤충소비 촉진을 유도하기 위해서 마련되었다.
 
올해로 16회째 개최되는 부산국제음식박람회는 부산시가 주최하고 내·외국인에게 음식의 맛과 멋을 알리기 위한 행사로, 경남도에서는 미래식량 유망주로 각광받는 곤충식 관련 연구 성과와 전시, 체험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도 곤충산업지원연구센터는 ‘곤충자원 산업화를 위한 핵심모델 개발’ 등 연구과제를 통해 도출된 곤충 기능성 소재(항비만, 미백)와 반려동물 사료 등 연구 성과와 곤충산학연협력단(경남과기대)과 공동으로 추진한 성과물을 전시하고 있다.
 
이와 함께 일반소비자들에게 식용곤충에 관한 이해를 돕기 위해 곤충실물, 표본, 가공제품 등 전시, 곤충 만져보기 체험행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인식개선과 곤충소비 촉진을 유도하여 관람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곤충식 홍보 부스에 공동 참여한 곤충가공업체 ‘오엠오’는 올해 경남농업기술원으로부터 ‘곤충이 첨가된 쌀 팽화과자 제조관련 특허기술’을 이전받은 업체로 행사기간 중 곤충첨가 쌀 팽화과자 홍보와 시식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최시림 경남농업기술원 환경농업연구과장은 “이번 국제음식박람회에 곤충식과 식용곤충 홍보로 곤충이 식품원료로 소비자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식용 곤충은 흰점박이꽃무지 유충, 갈색거저리 유충, 쌍별귀뚜라미, 장수풍뎅이 유충, 메뚜기, 누에, 백강잠 등 7종이며 식품 원료로 등록되어있다.
 
 
 

 
※ 원문보기
【산업】(행사) 경상남도 보도자료
• 경남 해양공간관리계획 수립 위한 공청회 10월 14일 개최
• 경남도 식용곤충 연구성과, 부산국제음식박람회 선보여
• 경상남도, 신품종 병어류 양식에 도전한다
(2019.10.10. 10:33)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내서재
추천 : 0
▣ 다큐먼트 작업
지식지도
알림∙의견
모든댓글보기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