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서울특별시 종로구
일반 (일자별)
서울특별시 종로구
◈ (5.28.)책과 함께 하는 삶의 첫걸음
종로구(구청장 권한대행 김강윤)는 영·유아의 평생 독서습관 형성을 키우기 위해 「북스타트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na-;책과 함께 하는 삶의 첫걸음
 
 
종로구(구청장 권한대행 김강윤)는 영·유아의 평생 독서습관 형성을 키우기 위해 「북스타트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북스타트는 1992년 영국의 사서였던 웬디 쿨링의 제안으로 신생아들에게 그림책이 든 가방을 선물하면서 시작된 영·유아 독서문화진흥운동으로, 종로구는 북스타트코리아, 도서관·학교 등 지역사회와 함께 2011년부터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영·유아기부터 책에 대한 친밀감을 키워 올바른 독서습관 형성을 유도하고 가정과 지역사회에 책 읽는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찾아가는 북스타트 ▲책꾸러미 나눔 ▲도서교환전 등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찾아가는 북스타트」는 소외계층 아동을 위한 문화사업으로 모든 아동들이 지식 정보의 차이 없이 균등한 문화적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직접 방문해 책꾸러미를 나누는 프로그램이다.
 
종로구는 지난 25일(금) 서울 맹학교(종로구 필운대로 97) 유치부 원아19명에게 점자로 번역한 도서를 2권씩 전달했다. 점자 번역 작업은 종로구 관내에 위치한 한국학생점자도서관(종로구 자하문로 131-1)의 재능기부로 이뤄져 더욱 의미가 컸다. 이 외에도 종로구 드림스타트 20가정에 영·유아 도서 2권으로 구성된 책꾸러미를 5월 말 배송할 예정이다.
 
6월 5일(화) 숭인마루 작은도서관(숭인1동주민센터 2층), 7일(목) 작은도서관 삼봉서랑(종로구청 본관1층)에서는 「책꾸러미 나눔」과 「도서교환전」 이 열린다.
 
책꾸러미 나눔은 종로구에 주소를 둔 생후 3개월에서 취학 전 영유아에게 그림책 2권이 담긴 책꾸러미를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연령을 3단계로 나누어 단계별 그림책을 선정해 전달한다. 6월 1일(금)까지 종로구청 홈페이지 또는 교육지원과(02-2148-1993)로 사전 신청을 한 후에 참여할 수 있다.
 
도서교환전은 일반 도서에 비해 읽는 기간이 짧은 영·유아 도서를 이웃과 서로 교환해서 보는 공유프로그램이다. 교환가능한 도서를 가져오는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혼자 보기 아까운 영·유아 도서를 가져와 이웃이 놓고 간 다른 도서로 교환하면 된다.
 
종로구 관계자는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로서 소외된 아동들도 동등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찾아가는 북스타트」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행복해질 수 있는 북스타트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첨부 :
(5.28.)책과 함께 하는 삶의 첫걸음.hwp
지난 3월 도서교환전에 참여한 주민이 책을 고르고 있다.JPG
 

 
※ 원문보기
서울특별시 종로구
• (5.29.)기억친구가 되어 줄래요
• (5.28.)책과 함께 하는 삶의 첫걸음
• (5.25.)2018 여름철 종합대책 실시
(2019.11.08. 20:01)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내서재
추천 : 0
▣ 다큐먼트 작업
지식지도
알림∙의견
모든댓글보기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