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메인화면 (다빈치!지식놀이터) ::【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충청북도 보도자료  
충청북도 보도자료
다큐먼트소개 자료실
지식지도
작업내역
2019년
  2019년 6월
  6월 11일 (화)
충북경제자유구역, 우기 대비 안전점검 실시
청주 에어로폴리스지구 조성사업 본격 추진
충북경제자유구역, 중화권역 투자유치 홍보마케팅
에어로폴리스 첨단항공산업비즈니스센터 설립 추진
오송 K-뷰티스쿨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새로운 친환경 양수발전소는 충북 영동에 건설되어야
도민안전여행을 위한 충북여행업계 특별간담회 개최
충북도, 2019년도 대물림음식업소 발굴 나선다.
어르신들의 행복전도사 9988행복나누미 교육 한마당 펼치다
충북도와 단양군, 민관 합동 안전캠페인 펼쳐
제17회 충청북도 자원봉사자 한마음대회 성황리 개최
충북도, 국회의원 초청 정책간담회 개최
about 충청북도 보도자료

▣ 충청북도 보도자료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2019.06.11. 21:36 (2019.06.11. 21:36)

【사회】새로운 친환경 양수발전소는 충북 영동에 건설되어야

이시종 충청북도지사는 지난 5월 13일(월) 정재훈 한국수력원자력(주)(이하 한수원)사장을 만난 자리에서 최근 친환경 재생에너지로 각광받고 있는 양수발전소의 충북 유치를 건의하고, 충청권 4개 시․도지사가 서명한 ‘양수발전소 충북 영동군 유치 충청권 공동건의문’을 직접 전달했다.【공보관 (220-2064)】
이시종 충청북도지사는 지난 5월 13일(월) 정재훈 한국수력원자력(주)(이하 한수원)사장을 만난 자리에서 최근 친환경 재생에너지로 각광받고 있는 양수발전소의 충북 유치를 건의하고, 충청권 4개 시․도지사가 서명한 ‘양수발전소 충북 영동군 유치 충청권 공동건의문’을 직접 전달했다.
 
앞서 충청권 4개 시․도지사는 지난달 7일 양수발전소 충북 영동 유치 건의문을 채택했다.
 
한편, 이 지사는 이날 충청권 공동건의문 전달이 부지선정평가에 영향을 줄 것으로 판단해 비공개로 진행하였다. 그동안 한수원은 부지평가위원회의 현장평가(5.13.~26.), 주민 수용성 평가인 여론조사(5.20.~30.)를 시행하였다.
 
공동건의문에는 “친환경 재생에너지로서 미세먼지를 유발하지 않고 전력의 안정적 수급이 가능한 양수발전소가 충청권은 전무한 상태이므로, 충청권 미세먼지 저감 및 친환경 재생에너지 확대를 위해 양수발전소를 충청권 지역에 반드시 설치되어야 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또 “국토균형발전 차원에서도 우수한 입지여건을 갖추고 유일하게 충청권 예비후보지로 선정된 충북 영동군에 양수발전소가 유치되기를 560만 충청인의 뜻을 하나로 모아 강력히 지지하고 건의한다.”는 주장이 실렸다.
 
이시종 지사는 “뜻을 모아 주신 560만 충청인들에게 감사드리며 지속해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양수발전소가 충북 영동군에 유치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문재인 정부 출범이후 정부는 지속적으로 친환경 재생에너지 확대 방침을 밝혀왔으며 이를 위해 국내 최대 발전회사인 한수원은 지난해 제8차 전력수급계획에 따라, 충북의 영동을 비롯해 전국 7개 지역(가평, 양평, 포천, 홍천, 봉화, 곡성)을 친환경 양수발전소(총 2GW, 500~800MW급 3개소) 건설이 가능한 예비후보지로 선정한 후 이들 지자체로부터 사업 공모 중에 있다.(6월 14일 발표 예정)
 
이 사업이 영동으로 확정될 경우 향후 12년 동안 총 사업비 8,300억원(지역지원사업비 458억 별도)이 투입되어 인구유입 효과와 함께 6,800명의 일자리가 창출될 예정이어서, 충북 남부지역에 막대한 경제 활성화 및 파급효과가 기대됨에 따라 충북도과 영동군은 양수발전소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 지사는 “친환경 재생에너지로서 미세먼지를 유발하지 않고 전력의 안정적 수급이 가능한 양수발전소가 충청권은 전무하다.”면서, 국토균형발전 차원에서도 우수한 입지여건을 갖추고 유일하게 충청권 예비후보지로 선정된 충북 영동군이 최종후보지로 확정될 수 있도록 힘써 달라고 건의했다.
 
이와 함께 이 지사는 향후 추진하는 한수원의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충북에 투자해 줄 것을 당부했다.
 
지난해 태양광 보급 확대와 다양한 신재생에너지 시책 추진 등으로 ‘한국에너지효율대상’국무총리 표창을 받은 충북도는 수소에너지산업, 2차전지, 전기차 등 미래 친환경 에너지산업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첨부 :
020101수시(0611) - 새로운 친환경 양수발전소는 충북 영동에 건설되어야.hwp
한국수력원자력(주) 사장 면담(오송역 5.13).JPG
 

 
※ 원문보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목록
◈ 소유
 
◈ 참조
 
 
©2004 General Libraries

페이지 최종 수정일: 2015년 7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