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충청북도 보도자료
충청북도 보도자료
2019년
  2019년 6월
  6월 17일 (월)
폭염 대비 식중독 예방 총력 대응
about 충청북도 보도자료
내서재
추천 : 0
충청 북도(忠淸北道)
【안전】
(2019.06.17. 10:51) 
◈ 폭염 대비 식중독 예방 총력 대응
충청북도는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고온이 지속되고 있어 세균성 식중독균에 의한 식중독이 발생할 우려가 높아 음식물의 보관·관리·섭취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밝혔다.【공보관 (220-2064)】
충청북도는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고온이 지속되고 있어 세균성 식중독균에 의한 식중독이 발생할 우려가 높아 음식물의 보관·관리·섭취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폭염이 많은 여름철에 식중독 발생이 많은 것은 높은 온도와 습도로 병원성대장균, 살모넬라, 캠필로박터, 장염비브리오 등 세균 증식 촉진이 주된 요인이다.
 
식품안전기본법 제15조에 따라 식품 등으로 국민건강에 위해가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에는 사전에 예방하거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긴급히 대응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운영하여야 한다.
 
이에 충북도는 최근 배달음식 수요 증가에 따른 안전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배달 음식점에 대한 특별점검을 추진 중에(2월~7월) 있다.
 
또한, 여름휴가철 식중독 예방을 위해 7월중으로 피서지 주변 식품 조리·판매업소 등에 대한 집중점검을 추진할 계획이며 여름철 수산물의 선제적 안전관리를 위하여 비브리오균 오염우려 수산물에 대한 유통단계 안전성조사를 위한 수거검사도 진행 중이다.
 
식중독예방 및 안전한 급식환경 조성을 위해 식중독 발생 우려가 높고 식품안전이 취약한 집중관리 업체(집단급식소 등)에 대한 맞춤형 식품안전 진단 컨설팅도 연말까지 추진한다.
 
도는 식중독 예방 홍보물도 제작하여 배포할 계획이며, 식중독 예방관리 요령 및 위생 수칙 등을 도, 시·군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등 여름철 식중독 예방관리를 위하여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도 관계자는 “식중독 예방을 위해서는 항상 식중독 예방 3대 요령인 ‘손씻기, 익혀먹기, 끓여먹기’를 항상 준수해야 한다.”며, “냉장고 소독, 음식물의 조리·보관 등 위생적 취급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한다.”라고 강조했다.
 
 
첨부 :
020301수시(0616) - 폭염 대비 식중독 예방 총력 대응.hwp
 

 
※ 원문보기
충청 북도(忠淸北道)
【안전】 충청북도 보도자료
• 충북도, 중소기업육성자금 630억원 지원
• 폭염 대비 식중독 예방 총력 대응
• 충북도, 개인운영 사회복지시설에 공공요금 지원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안전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