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제주특별자치도 보도자료
제주특별자치도 보도자료
2019년
  2019년 3월
  3월 22일 (금)
[수시] 원희룡 지사 “서해수호 55용사, 잊지 않을 것”
about 제주특별자치도 보도자료
내서재
추천 : 0
제주특별자치도(濟州特別自治道)
(2019.05.15. 14:48) 
◈ [수시] 원희룡 지사 “서해수호 55용사, 잊지 않을 것”
22일 ‘제4회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 참석해, ‘서해수호 55용사’ 추모, 원 지사, 국가유공자 등에 대한 지원사업 등 적극 추진 의지 피력

  【보훈과 (064-710-8401)】  2019-03-22 14:56:10
22일 ‘제4회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 참석해, ‘서해수호 55용사’ 추모
원 지사, 국가유공자 등에 대한 지원사업 등 적극 추진 의지 피력
 
■ 원희룡 지사는 22일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젊은 영웅들을 대한민국 국민과 제주도민들은 영원히 기릴 것”이라며 ‘서해수호 55용사’를 추모했다.
 
■ 원희룡 지사는 이날 오전 11시 제주시 탑동해변공연장에서 열린 ‘제4회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이같이 말했다.
 
■ 원희룡 지사는 기념사를 통해 “오늘은 제2연평해전, 천안함 피격, 연평도 포격 도발 등 북한의 도발에 용감히 맞선 故차균석 중사와 故한주호 준위를 비롯한 55명의 젊은 영혼을 기억하는 날”이라며 ‘서해수호의 날’의 의미를 전했다.
 
○ 원 지사는 이어, “오늘날 우리가 누리는 평화와 안전은 목숨 걸고 지키는 사람들이 있기에 주어지는 것”이라면서 “더 튼튼하고 단호한 안보를 가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 또한, “나라를 위해 목숨 바친 영웅들을 기억하고, 국가와 지방정부가 예우에 소홀함이 없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 원희룡 지사는 국가유공자 등에 대한 지원 및 추진 사업의 의지도 피력했다.
 
○ 원희룡 지사는 “제주국립묘지 조성, 보훈회관 건립 등 국가유공자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고, 나라를 위해 청춘을 바친 보훈유공자에 대한 지원과 예우도 확대될 수 있도록 정성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 제주특별자치도재향군인회(회장 김달수)가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원희룡 지사를 비롯해 군·경 관계자와 보훈·안보단체 회원 등 1,000여 명이 참석했다.
 
■ 정부는 지난 2016년부터 3월 넷째 금요일을 ‘서해수호의 날’로 지정해 제2연평해전(6명), 천안함 피격(47명), 연평도 포격도발(2명) 등 북한의 도발에 맞서 나라를 지킨 ‘서해수호 55용사’를 추모하는 기념식과 관련 행사 등을 개최하고 있으며,
 
○ 제주특별자치도에서는 제주특별자치도재향군인회를 비롯한 각 기관·단체 및 보훈·안보단체 회원 등과 함께 매년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 행사를 갖고 있다.
 
■ 한편, 원희룡 지사는 지난 21일 사회망서비스(SNS)를 통해 “북한의 호의적 반응에만 올인하다 나라를 지킨 영웅들을 외면하고 소홀히 해서는 안된다”며 “우리 바다, 우리나라를 지키기 위해 목숨 바친 서해의 젊은 영웅들을 이제는 우리들이 지켜내야 한다”고 밝힌 바 있다.
 
 
 
 
 
 

 
※ 원문보기
제주특별자치도(濟州特別自治道)
제주특별자치도 보도자료
• [수시] 새마을운동 1차 3개년 대전환 워크숍
• [수시] 원희룡 지사 “서해수호 55용사, 잊지 않을 것”
• [수시] 성별영향분석평가위원회 확대로 정책개선 강화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미정의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