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메인화면 (다빈치!지식놀이터) ::【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자유한국당(원내) 보도자료  
자유한국당(원내) 보도자료
다큐먼트소개 자료실
지식지도
작업내역
2019년
  2019년 1월
  1월 8일 (화)
국익보다 대통령 기자회견이 우선인가[이만희 원내대변인 논평]
국민 정서와 쇄신에 역행하는 청와대 비서진 개편을 개탄한다.[이만희 원내대변인 논평]
민주주의 흔드는 캠프출신 인사의 중앙선관위원 지명, 대통령은 사과하라[이만희 원내대변인 논평]
국민은 여전히 진실을 원한다.[이만희 원내대변인 논평]
국민과 국회를 볼모로 한 조국 민정수석은 각성하라[이만희 원내대변인 논평]
about 자유한국당(원내) 보도자료

▣ 자유한국당(원내) 보도자료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2019.05.24. 00:46 (2019.05.24. 00:46)

【정치】국민 정서와 쇄신에 역행하는 청와대 비서진 개편을 개탄한다.[이만희 원내대변인 논평]

문재인 정부 집권 3년차를 맞이하여 단행된 청와대 참모진 개편이 결국 국민 정서는 물론 국정쇄신과도 동떨어진 돌려막기 친문 인사의 중용으로 끝난데 대해 우려와 유감을 표하는 바이다.
문재인 정부 집권 3년차를 맞이하여 단행된 청와대 참모진 개편이 결국 국민 정서는 물론 국정쇄신과도 동떨어진 돌려막기 친문 인사의 중용으로 끝난데 대해 우려와 유감을 표하는 바이다.
 
특히 민정수석실 특감반의 민간인 사찰, 기재부의 적자국채 발행 압박 등 청와대와 연관된 의혹들이 잇따라 불거지고 있는 상황에서 대표적인 친문 인사들이 발탁됨으로써 대통령의 눈과 귀를 가리는 인의 장막이 대통령을 둘러싸는 게 아닌지 걱정이 되는 바이다.
 
신임 노영민 비서실장은 민주당 국회의원 시절 아들 특혜 채용으로 논란이 있었고 더욱이 2015년에는 의원실에 카드결제기까지 갖추어 놓고 산하기관 등을 상대로 본인의 저서를 강매하여 당원 자격정지 6개월의 징계를 받기도 했으며, 또한 차기 정무수석인 강기정 전 의원은 국회의원시절 두 번이나 공무집행방해 등 폭력적 행동으로 형사처분을 받았고 그 대상 역시 국회 경위와 보좌진 등 상대적 약자를 대상으로 한 갑질 폭행이었다.
 
한 마디로 청와대 핵심 참모라는 공직자로서의 자격은 고사하고 국민적 눈높이에도 한참 모자라는 함량 미달 인사들이라고 밖에는 판단 할 수 없다.
 
문재인 정부가 내세우는 정의로운 사회, 반칙과 특권 없는 사회에 가장 부합하지 않은 인물들이며, 무엇보다 어려운 경제여건으로 인해 민생의 고통이 가중되고 있는 상황을 감안한다면 ‘카드 결제기 비서실장’과 ‘주먹왕 정무수석’의 임명은 실망을 넘어 절망을 느끼게 한다.
 
더욱이 인사검증 실패와 민간인 사찰의 책임자인 조국수석 등 민정라인에 대한 경질은 커녕 청와대 일개 행정관이 진급 대상자와 함께 육군참모총장을 카페로 불러내 불법적으로 만나고 역대급 보안 사고를 냈음에도 전혀 문제될 것이 없다고 발표하는 청와대의 비상식적 인식에 대해서도 다시 한 번 유감을 표하는 바이다.
 
신임 비서실장과 정무수석의 최우선 과제는 그동안 내각위에 군림하며 국정혼란을 유발하고 민생의 어려움을 가중시켜온 청와대 비서진의 인력감축과 권한 남용 방지 등 조직쇄신임을 유념해야 할 것이며, 제2기 비서실이 새롭게 진용을 갖춘 만큼 더욱 낮은 자세로 국민을 섬기고 야당과도 원활히 소통할 수 있는 청와대로 거듭나길 바란다.
 
 
2019.  1.  8.
자유한국당 원내대변인 이 만 희
 
키워드 : 참모진 개편, 국정쇄신, 민간인 사찰, 적자국채 발행, 인사검증, 권한남용
 

 
※ 원문보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정보 : 정치 (보통)
▣ 참조목록
©2004 General Libraries

페이지 최종 수정일: 2015년 7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