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메인화면 (다빈치!지식놀이터) ::【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자유한국당(원내) 보도자료  
자유한국당(원내) 보도자료
다큐먼트소개 자료실
지식지도
작업내역
2019년
  2019년 3월
  3월 17일 (일)
文정권 2기 내각, 벌써부터 불안하다 [김정재 원내대변인 논평]
‘나경원 죽이기’ 혈안 된 유시민, 평론 하려거든 시야부터 넓히시라 [김정재 원내대변인 논평]
손혜원 의원의 적반하장, 할 말 있으면 청문회에서 하시라 [김정재 원내대변인 논평]
about 자유한국당(원내) 보도자료

▣ 자유한국당(원내) 보도자료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2019.05.24. 00:47 (2019.05.24. 00:47)

【정치】‘나경원 죽이기’ 혈안 된 유시민, 평론 하려거든 시야부터 넓히시라 [김정재 원내대변인 논평]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의 팟케스트 방송이 정치 평론을 빙자한 깐죽거림과 말장난으로 치닫고 있다.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의 팟케스트 방송이 정치 평론을 빙자한 깐죽거림과 말장난으로 치닫고 있다.
 
유 이사장은 어제 ‘유시민의 알릴레오’에서 자유한국당의 선거제 개혁법안(비례대표 폐지, 의석수 축소)에 대해 “자기 혼자 먹고, 다음 사람은 못 먹게 하려는 심보”라 했다. 아마도 이를 제시한 나경원 원내대표의 비례대표 이력을 두고 한 말인 듯하다.
 
‘지식인’을 자처하는 분의 평론이라 하기에는 너무도 치졸하기 짝이 없는 깐죽거림에 지나지 않았다. 숲을 보라는데 나무 한 그루도 아닌 손가락 끝만 보며 쏟아내는 말장난에 불과하다. ‘어용 지식인’의 악취가 너무도 깊게 배어있다.
 
그간 불거져온 비례대표제의 폐단을 없애고 지역 대표성을 강화하자는 자유한국당의 선거제 개혁안을 비평하려거든 비례대표 확대 필요성이나, 지역구 의원의 감축을 주장하는 것이 맞지 않았나 생각한다.
 
유 이사장의 평론은 자유한국당의 선거제 개혁안에 대한 ‘비평’이 아닌, 나경원 원내대표에 대한 ‘깐죽거림’에 지나지 않았다.
 
오로지 ‘나경원 죽이기’에 혈안이 되어있는 어용 지식인의 깐죽거림에 국민은 정치 피로, 정치 혐오만 더해질 뿐이다.
 
부디 유 이사장은 평론과 깐죽거림을 구분해 주시고, 보다 넓은 시야에서의 합리적 평론에 정진해주기를 바란다. 속는 셈 치고 기대해 보겠다.
 
2019. 3. 17.
자유한국당 원내대변인 김 정 재
 
키워드 : 유시민, 선거제 개혁법안
 

 
※ 원문보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정보 : 정치 (보통)
▣ 참조목록
©2004 General Libraries

페이지 최종 수정일: 2015년 7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