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메인화면 (다빈치!지식놀이터) ::【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인천광역시 보도자료  
인천광역시 보도자료
다큐먼트소개 자료실
지식지도
작업내역
2019년
  2019년 9월
  9월 24일 (화)
깊어가는 가을바람 타고 전해오는 진한 와인의 향
“스타트업·벤처 폴리스, 품 내년 송도에 문 연다”
인천경제청, 교통사고 위험 줄여 시민안전 지킨다
인천시 ‘동북아평화번영의 중심지’를 위한 비상
인천시 강화군 소재 돼지농장 의심축 정밀검사 결과 양성 판정으로 신속한 방역 조치한다.
인천시, 육아 정책 로드맵 마련 육아코칭·품앗이 ‘혁신육아카페 본격화’
자원봉사왕 당신이 있어 인천은 따뜻합니다.
인천시, 전국 최초 마을주택관리소 설치 및 운영 등에 관한 조례 제정 공포시행.
국가암검진 아직도 안 받으셨나요? 서두르세요...
인천 특사경,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터미널, 포구 및 수산시장 주변 불법영업행위 단속
행복한 육아실현 인천, “아빠도 척척 육아”
인천시 여성복지관, 2019년 제4기 수강생 모집
about 인천광역시 보도자료

▣ 인천광역시 보도자료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2019.09.24. 11:54 (2019.09.24. 11:54)

【사회】자원봉사왕 당신이 있어 인천은 따뜻합니다.

2019 자원봉사왕 힐링데이 개최
【행정관리국 자치행정과 - 유은영 (032-440-2445)】
○ 인천시(시장 박남춘)는 (사)인천광역시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2019 자원봉사왕 힐링데이」를 9월 24일(화)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자원봉사왕을 초청하여 힐링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이번 행사는 자신보다 지역 공동체를 위해 봉사하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의 몸과 마음을 치유하여 자원봉사 활동의 활발한 원동력을 회복하고자 감사의 마음을 담아 마련하였다.
 
○ 자원봉사왕은 봉사활동 누적시간 5,000시간 이상인 자원봉사자로 10년 이상 지역사회 곳곳에서 꾸준히 자원봉사를 실천하신 분들이다. 보통 한해 50여명의 자원봉사왕이 등록되며 현재 우리시에는 541명이다.
 
○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이분들중 2만시간 이상자의 핸드프린팅을 제작하여 인천시청역사 ‘고귀한 영광의 손’ 게시대에 게시할 예정이며, 올해는 4명의 주인공이 탄생했다.
 
○ 핸드프린팅의 주인공은 최광언(56년생, 연수구), 한정숙(44년생, 미추홀구), 유숙형(59년생, 연수구), 강종권(69년생, 부평구) 자원봉사자이며, 주변 이웃의 목욕지원 이․미용봉사 등 생활지원 봉사를 비롯하여 국내외 대회 행사 지원과 캠페인 등 자원봉사 활성화에 앞장서는 분들이다.
 
○ 이날 어렵게 시간을 내준 자원봉사왕들은 현재 자원봉사 홍보대사로 일하고 있는 박마루 복지티브이(TV) 대표의 ‘참소중한 당신! 자원봉사자’ 주제의 강연을 비롯하여 시립무용단의 부채춤과 창작무용을 관람하고, 이송미 밴드와 함께 대중가요를 부르며 오랜만에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 격려를 위해 참석한 박남춘 시장은 “자원봉사왕 여러분을 비롯해 인천의 65만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늘 감사드린다.”는 마음을 전하며, “시에서도 자원봉사 활동에 도움이 되는 일에 적극적으로 지원해 드리겠다.”고 말했다.
 
 
※ 관련 사진은 행사종료 후 인천시 홈페이지 ‘인천시 인터넷방송’(http://tv.incheon.go.kr/) ‘포토인천’에 게시될 예정입니다.
 
 
첨부 :
(1)3. 자원봉사왕 당신이 있어 인천은 따뜻합니다.hwp
 

 
※ 원문보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목록
◈ 소유
 
◈ 참조
 
 
©2004 General Libraries

페이지 최종 수정일: 2015년 7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