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메인화면 (다빈치!지식놀이터) ::【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인천광역시 보도자료  
인천광역시 보도자료
다큐먼트소개 자료실
지식지도
작업내역
2019년
  2019년 7월
  7월 8일 (월)
「소래포구 국가어항」개발 본격 추진
인천신용보증재단 제10대 조현석 이사장 취임
창고 안 보물, 다시 생명을 얻다! 평범한 쓰레기들이 예술작품으로 대변신!
인천시 마을기업, ㈜아모르카페, 전국 우수마을기업 선정
인천 서남부 지역 대중교통‘한(恨)’풀다. 제2경인선 광역철도 예타조사 착수
인천시, 물류로봇 분야 유망기업 시스콘엔지니어링 유치
인천시 공무원, 세종에게 배운다.
인천시, 권역외상센터 5주년 기념 심포지엄 성황리 마쳐
공동주택 태양광 대여사업으로 공동 전기료 절감하세요
‘민관협치 활성화 기본조례’공포 예정
전국 노후 경유자동차! 인천 진입 못한다.
여러분에게 ‘송도’는 어떠한 곳인가요?
다문화 체험교실 “ 하로(안녕) ! 인도네시아”
about 인천광역시 보도자료

▣ 인천광역시 보도자료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2019.07.08. 20:07 (2019.07.08. 20:07)

전국 노후 경유자동차! 인천 진입 못한다.

7월 15일부터 타·시도 5등급 사업용 경유차 운행제한
【환경녹지국 대기보전과 - 조윤주 (032-440-3557)】
○ 인천시(시장 박남춘)는 오는 7월 15일부터 타·시도 5등급 사업용 경유차 5만 여대에 대해 운행제한을 전면 실시한다.
 
○ 이번 조치는 수도권매립지, 항만, 공항 등 국가기반시설이 산재해 있어 대형 물류차량의 출입이 많은 인천시 환경적 특정을 고려하여 이런 차량들에 대한 조치 없이는 단시간에 시민들이 기대하는 쾌적한 대기 환경을 갖추기 어렵다는 이유에서이다.
 
○ 운행이 제한되는 차량은 타․시도 5등급 사업용 경유차 중 총 중량 2.5톤 이상으로 저공해 조치를 하지 않고 연간 60일 이상 인천시에 진입하는 차량이다.
 
○ 오는 7월 15일부터 10월까지는 계도기간으로 두고 저공해 조치 없이 인천시를 출입하는 차량에 대하여 「인천형 운행제한 제도」를 안내하고, 저공해 조치를 독려할 계획이다.
 
○ 계도기간이 끝나는 11월 1일부터는 60일이상 인천시를 출입하는 위반 차량에 대하여 절차에 따라 1차 위반사실을 통지하고, 2차부터는 위반할 때마다 20만원(최대 200만원)의 과태료를 부과하는 등 본격적인 운행제한이 시행된다.
○ 그동안 시는 시민 체감율이 가장 높은 자동차 수송부분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자동차 배출가스 저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고
 
○ 지난해 부터는 공해차량 운행제한시스템 구축과 더불어 지난 1월초「인천광역시 공해차량제한지역 지정 및 운행제한에 관한 조례」개정을 통해 운행제한제도 시행 기반을 완성하였다.
 
○ 뿐만아니라 금년 추경을 통해 5등급 자동차의 저공해조치 사업비를 당초 552억 규모에서 1,672억으로 확대 편성하고, 2021년까지 5등급 자동차 12만대에 대해 저공해 조치를 조기에 완료할 예정이다.
 
○ 김일웅 차량공해관리팀장은 “미세먼지로부터 시민 건강을 지키고 안전한 삶을 보장하기 위해서는 우리시 환경적 특성을 반영한 정책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공항, 항만, 수도권매립지 등을 출입하는 타․시도 저공해 조치 미이행 차량에 대해서 운행제한 등 강력한 조치를 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첨부 :
(1)6. 전국 노후 경유자동차 인천 진입 못한다(5등급 사업용 경유차 운행제한).hwp
 

 
※ 원문보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정보 : 미정의 (보통)
▣ 참조목록
◈ 소유
 
◈ 참조
©2004 General Libraries

페이지 최종 수정일: 2015년 7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