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인천광역시 보도자료
인천광역시 보도자료
2019년
  2019년 7월
  7월 8일 (월)
창고 안 보물, 다시 생명을 얻다! 평범한 쓰레기들이 예술작품으로 대변신!
about 인천광역시 보도자료
내서재
추천 : 0
인천 광역시(仁川廣域市)
【문화】(행사)
(2019.07.08. 20:07) 
◈ 창고 안 보물, 다시 생명을 얻다! 평범한 쓰레기들이 예술작품으로 대변신!
7.22 ~ 9.3 인천문화예술회관,‘반쪽이의 상상력 박물관전’개최
【문화예술회관 - 정수산나 (032-420-2736)】
○ 지난 해 1만 3천명의 이상이 관람하며 폭발적인 관심과 인기를 끌었던 <반쪽이의 상상력 박물관전>이 여름방학 시즌을 맞아 인천문화예술회관 미추홀 전시실에서 7월 22일(월)부터 9월 3일(화)까지 한 달간 관객들을 만난다.
 
○ 일상의 평범한 쓰레기들이 카리스마 넘치는 예술작품으로 변신하는 이색체험전 <반쪽이의 상상력 박물관전>은 상상력과 창의력을 유발시키는 동시에 환경의 소중함을 느끼고 사물에 대한 인식 전환을 경험할 수 있는 아주 특별한 기획이다.
 
○ 90년대 ‘반쪽이의 육아일기’로 유명한 최정현 작가가 오토바이 부품으로 만든 독수리, 다리미로 만든 펠리컨, 소화기로 만든 펭귄, 솥두껑으로 만든 자라 등 흔히 쓰레기로 치부해버리는 산업폐기물을 이용한 조형예술작품 160여점을 제작해 전시한다. 전시된 수많은 작품들은 초·중등 교재에도 수록되어 있어 교육적 가치가 더욱 높다.
 
○ 상상력이 돋보이는 동, 식물 작품 외에도 25년간 정치, 경제 등 사회 전반을 두루 소화하며 그려낸 시사만평의 저력이 고스란히 작품에 녹아있다. 한국 정치의 현실을 볼펜과 화장실용 뻥뚫어로 만들어 풍자한 <국회의사당>, 인터넷 익명성의 병폐를 다루기 위해 마우스와 키보드로 제작한 <네티즌>시리즈, 미군용 도시락과 철모로 만든 <미국을 먹여 살리는 장수거북> 등의 작품을 통해 현실 인식을 풍자적으로 담아내고 있다.
 
○ 인천문화예술회관 기획전시 담당자는 “<반쪽이의 상상력 박물관전>을 통해 어린이들은 창의력을 키우고 자연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을 것이며, 어른들은 어렵게만 느껴졌던 현대미술을 흥미롭게 접하며, 작품에 녹아있는 작가의 현실의식을 접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 매주 토요일 오후 2시에는 최정현 작가와 캐리커처 작품 만들기 시연회 및 작가와의 대화 시간이 준비되어 있다. 작품을 함께 만들며 아이디어 발상법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으로 참여하는 어린이들에게 더 없이 귀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 <반쪽이의 상상력 박물관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관람 가능하며, 무료로 진행된다. (입장 마감 오후 5시) 문의 032-420-2731
 
 
첨부 :
(3)1. 창고안 보물, 다시 생명을 얻다(반쪽이의 상상력 박물관전).hwp
(3)1-1. 반쪽이의 상상력 박물관전 사진.zip
 

 
※ 원문보기
인천 광역시(仁川廣域市)
【문화】(행사) 인천광역시 보도자료
• 인천신용보증재단 제10대 조현석 이사장 취임
• 창고 안 보물, 다시 생명을 얻다! 평범한 쓰레기들이 예술작품으로 대변신!
• 인천시 마을기업, ㈜아모르카페, 전국 우수마을기업 선정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문화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