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경상남도 보도자료
경상남도 보도자료
2019년
  2019년 8월
  8월 26일 (월)
경남 도내 26개 해수욕장, 올해도 안전사고 없이 폐장
about 경상남도 보도자료
내서재
추천 : 0
경상 남도(慶尙南道)
【사회】
(2019.08.28. 08:37) 
◈ 경남 도내 26개 해수욕장, 올해도 안전사고 없이 폐장
지난 7월 5일 남해 상주은모래비치를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개장한 도내 26개 지정 해수욕장이 8월 25일 거제지역 16개 해수욕장을 끝으로 해수욕장 운영을 마무리했다.
【해양수산과 - 정주희 (055-211-3936)】
경남 도내 26개 해수욕장, 올해도 안전사고 없이 폐장
- 해수욕장 안전 관리 철저로 ‘인명사고 제로’ 달성
- 올해 도내 해수욕장 피서객 59만 9천 명 다녀가
- 피서객의 눈과 귀 사로잡는 볼거리·즐길거리 풍성

지난 7월 5일 남해 상주은모래비치를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개장한 도내 26개 지정 해수욕장이 8월 25일 거제지역 16개 해수욕장을 끝으로 해수욕장 운영을 마무리했다.

올해 도내 해수욕장을 찾은 피서객은 59만 9천 명으로 집계됐으며, 이는 지난해 60만 9천 명 대비 1.67% 정도 감소한 수치다. 경상남도는 도내 해수욕장 피서객 감소가 태풍 및 주말 우천 등 기상 현상과 각종 편의시설을 갖춘 워터파크·캠핑장, 호캉스(호텔+바캉스) 수요 증가와 같은 여름휴가 패턴 변화 등 복합적인 요인에 의한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시・군별 해수욕장 이용객은 거제시 28만 2천 명, 남해군 20만 8천 명, 사천시 4만 2천 명, 창원시 4만 명, 통영시 2만 8천 명 순이었고, 단일 해수욕장으로서는 ‘남해 상주은모래비치 해수욕장’이 12만 명으로 가장 많았다. 재개장 2년 차를 맞은 ‘창원 광암해수욕장’은 지난해보다 1만 명 증가한 4만 명의 피서객이 다녀가 도심지 휴식처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는 평가다.

아울러 각 해수욕장별로 카약, 윈드서핑, 요트 등 다양한 체험 및 버스킹 행사 실시와 어린이용 풀장, 야외 분수대 조성 등 피서객들을 위한 다양한 즐길 거리 및 볼거리를 제공했다.

특히 거제 해수욕장 일원에서 개최된 전국 최대의 해양스포츠제전인 ‘바다로 세계로’ 행사(8.1.~8.4.)와 남해 상주 은모래비치 해변축제 ‘썸머 페스티벌’(8.2.~8.4.), 송정 솔바람 해수욕장의 ‘제3회 보물섬 남해 전국 가요제’(8.10.) 등 해수욕장 이용객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하여 경남을 찾은 피서객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한편, 경상남도는 올해 해수욕장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요원 배치 강화 및 안전장비(구명보트, 수상오토바이, 심장제세동기)확대 비치, 민·관·경의 긴밀한 협조로 단 1건의 인명사고도 발생하지 않았다.

경상남도는 올해 해수욕장 운영을 마무리하면서 다시 찾고 싶은 해수욕장을 만들기 위해 해수욕장 주변정리 및 시설물 철거, 환경정비는 물론 해수욕장 운영 및 관리에 관한 자체 평가를 실시하는 등 폐장 이후에도 깨끗한 해안 경관을 유지할 방침이다.

백승섭 경상남도 해양수산국장은 “앞으로도 도내 해수욕장 이용객의 편의 도모와 안전하고 쾌적한 해수욕장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8월 25일 해수욕장 폐장 이후에는 안전관리요원이 상주하지 않기 때문에 피서객들은 안전에 더욱 유의할 것”을 당부했다.

 

 
※ 원문보기
경상 남도(慶尙南道)
【사회】 경상남도 보도자료
• 경상남도, 2019년 경남 사회적기업 통합워크숍 개최
• 경남 도내 26개 해수욕장, 올해도 안전사고 없이 폐장
• ‘함안 가야리 유적’ 국가사적 지정예고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사회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