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지식디렉토리 참조목록 포함    백과사전 포함
  메인화면 (다빈치!지식놀이터) ::【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경상남도 보도자료  
경상남도 보도자료
자 료 실
문서 개요
2019년
  2019년 4월
  4월 30일 (화)
경상남도, 2019년 ‘근로자의 날’ 기념행사 개최
경상남도, ‘2019년 지방세정 연찬회’ 개최
경상남도, 2019년 건설공사 현장 안전교육 실시
경상남도, 2019년도 개별주택가격 결정․공시
경상남도, 가정의 달 맞이 ‘자활생산품 하루장터’ 성황리에 마쳐
청년창업 통합플랫폼 ‘경남 스타트업 캠퍼스’ 개소
경상남도 제7기 생활공감정책참여단 출범, ‘생활 속 문제해결’
경상남도, 지역 중소업체 중국 수출 공략
김성곤 경남소방본부장 통영 육지도 방문, 도서지역 화재 대응태세 점검 나서
청년 창업농 영농정착 돕는 상생 토론회 열려
남부내륙고속철도와 연계한 경남발전 그랜드비전 용역착수
경상남도, 전국 최초 노동자 작업복 공동세탁소 시범설치사업 본격 추진
경상남도, 재난관리평가 ‘우수기관’ 선정
경상남도, 농산어촌개발사업 추진 상황 점검
경남도, 구제역 발생 원천 차단 ‘소·염소 백신 일제접종’ 실시
경상남도, 제2차 사회적경제기업 사업개발비 공모 시행
경상남도, 하반기 도시재생 뉴딜 국비 확보 전력투구
“공유토지분할 이용 신청 서두르세요”
경상남도, 재해예방사업비 등 147억원 재난안전특별교부세 확보
경상남도, 에너지관련 산업 신북방 해외판로개척 성과거양
경상남도, 5월 2일 ‘지역과 함께하는 2030교육 포럼’ 공동개최
about 경상남도 보도자료

▣ 경상남도 보도자료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2019.06.05. 12:47 (2019.06.05. 12:47)

경상남도 제7기 생활공감정책참여단 출범, ‘생활 속 문제해결’

경상남도 ‘제7기 생활공감정책 참여단’이 출범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사회혁신추진단 - 정수경 (055-211-4795)】
 
 
 
 
경상남도 제7기 생활공감정책참여단 출범, ‘생활 속 문제해결’
- 도민 234명 위촉...30일(화) 출범식 가지고 정책제안 활동 본격화

경상남도 ‘제7기 생활공감정책 참여단’이 출범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경상남도는 30일(화) 오후 2시 창원 컨벤션센터에서 18개 시군 참여단, 관계 공무원 등 1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기 생활공감정책 참여단 출범식’을 개최했다.

‘제7기 생활공감정책 참여단’은 주부, 직장인, 학생, 퇴직 공무원 등 다양한 계층·연령층의 도민 234명으로 구성됐으며, 임기는 1년(2019.3.1.~2020.2.29.)이다.

참여단은 도민들의 생활불편 해소를 위해 정책 개선사항을 제안하고, 정책현장 참여 및 모니터링, 나눔·봉사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날 출범식은 축하공연과 위촉장 전달, 2019년 각 시군 대표 참여단의 활동방향과 우수사례소개, 역량강화 교육 등으로 진행됐다. 또한 참여단은 출범식을 기념해 18개 시군을 상징하는 문구와 그림을 넣은 개성 있는 세로 현수막 퍼포먼스로 시군 홍보대사로서의 역할까지 톡톡히 맡으며, 정책참여단의 왕성한 활동을 예고했다.

출범식에서는 문학경영연구원 황인원 강사의 <생활형 정책제안을 위한 창의적 사고 혁신법> 주제 특강과 지난해 우수 제안자로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한 진현곤(창원,49세) 씨의 제안기법노하우 설명에 이어 주차난 해소, 맞벌이 부부 육아환경 조성, 고령화 인구 대책 등 7가지 사회 문제에 대한 참여단의 정책제안 토론 등이 진행됐다.

경상남도는 앞으로 참여단의 역량 강화 및 전문성 제고를 위해 상․하반기 워크숍 실시, 도정 정책현장 참여 등 참여단의 활동을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며, 우수활동 참여단에 대해서는 정부포상 추천, 도지사 표창 등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박성호 경상남도 행정부지사는 “일상에서 발견한 작은 일이 참여단 여러분들의 열정과 생각이 보태져 소중한 정책으로 발전하게 될 것”이라며, “지역의 실정에 맞는 현장형 시책 발굴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지수 경상남도의회 의장도 이날 행사에 참여해 생활공감정책참여단 출범을 축하했다. 김지수 의장은 “경남도정과 시군의 행정 곳곳에서 가치 있는 생활 속의 정책 아이디어가 발굴․제안되어 풍요로운 경남건설에 큰 힘이 돼 줄 것”을 당부한 뒤 “도의회에서도 다양한 생활공감 정책과 목소리가 도정에 적극 반영되도록 각별한 관심을 갖고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참여단 김혁 도 대표는 “어렵고 힘든 시기에 도민을 위해 각자의 분야에서 활동하시는 지역대표님들과 함께 최선을 다해 봉사하겠다”며 의지를 다졌다.

한편, 생활공감정책 참여단은 행정제도 개선과정에 국민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지난 2009년도부터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해 모집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부터는 기존의 단순 불편사항 민원 제보자에서 정책과정에서의 주도자 역할을 부각하고 정책참여 활동을 강조하고자 당초 ‘생활공감 모니터단’에서 명칭을 변경하기도 했다.

지난해 제6기 경상남도 생활공감정책 참여단은 539건의 정책을 제안했으며, 평창 동계올림픽 합동응원 등 18건의 현장 정책 참여, 밀양 화재사고 합동분향소 지원 등 나눔·봉사 활동에도 적극 참가해 따뜻한 사회분위기 조성에도 큰 역할을 했다.

 

 
※ 원문보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목록
◈ 소유
 
©2004 General Libraries

페이지 최종 수정일: 2015년 7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