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전주시
2019년
  2019년 12월
  12월 3일 (화)
효자시니어클럽, 2019 노인일자리사업 성과 공유
about 전주시
내서재
추천 : 0
전주시(全州市)
【사회】
(2019.12.03. 20:36) 
◈ 효자시니어클럽, 2019 노인일자리사업 성과 공유
○ 전주지역 노인일자리 전담기관인 전주효자시니어클럽(관장 최재훈)은 3일 전북도청 대강당에서 약 1100여명의 어르신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평가대회’를 가졌다.【공보담당관】
 
○ 전주지역 노인일자리 전담기관인 전주효자시니어클럽(관장 최재훈)은 3일 전북도청 대강당에서 약 1100여명의 어르신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평가대회’를 가졌다.
 
○ 이번 성과공유대회는 효자시니어클럽이 올 한해 노인일자리사업과 사회활동지원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참여 어르신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 먼저 1부 행사에서는 만60세 이상 어르신들로 구성된 새꿈소리합창단의 공연을 시작으로 내빈소개와 참여자 기념촬영, 일자리사업 활동보고 영상, 시상식 등이 진행됐다. 시상식은 노인일자리사업을 모범적으로 수행한 참여자에게 전주시장상과 전라북도지사상 등이 각각 수여됐으며, 10년 이상 근속 참여자에 대한 공로상, 노인일자리사업에 적극적으로 협조한 수요처에 대한 우수수요처상 등 축하와 격려의 시간으로 꾸며졌다.
 
○ 이어진 2부 행사는 TBN전북교통방송과 함께 하는 특별공개방송으로, MC 조준모와 개그맨 이경애의 사회로 김용임·한혜진 등 유명가수들의 축하공연과 전주효자시니어클럽 어르신들의 노래자랑 등으로 채워졌다.
 
○ 어르신들의 노래자랑 시간에는 예선을 거쳐서 선발된 참여자들이 자신의 재능을 뽐냈다.
 
○ 지역아동센터 아동돌보미 사업단에 참여중인 한 어르신(75세)은 “올해로 전주효자시니어클럽에서 활동한지도 10년이 넘어가는데 지역아동센터에서 내가 가진 미술이라는 재능으로 아이들을 가르쳐주는 일이 너무 즐겁고 보람된다”면서 “앞으로 건강이 허락한다면 아이들과 함께 하는 이 일을 계속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 최재훈 전주효자시니어클럽관장은 “개관이래 전주효자시니어클럽과 함께 해주신 모든 어르신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매년 늘어나는 일자리사업에 적극 참여해주시는 어르신들 생각하면 기분 좋은 뿌듯함과 무거운 책임감을 함께 느낀다”면서 “앞으로도 일할 수 있는 능력과 의욕이 넘치는 어르신들께 적합한 일자리를 만들어드리고, 보람과 자부심을 느끼며 활동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한편 노인일자리전담기관인 전주효자시니어클럽은 올해 노인일자리 사업으로 △노노케어사업 △공공시설 관리사업 △작은도서관 도서관리 △지역아동센터 학습지원 등 9개의 공익활동, △식품제조 및 판매사업 △아파트택배사업 △매장운영사업 등 16개의 시장형 사업, △사회서비스형 △인력파견형 △재능나눔사업 등 다양한 유형의 사업단에서 총1162명의 어르신들을 위한 일자리를 운영해왔다.
 
 
첨부 :
효자시니어클럽, 2019 노인일자리사업 성과 공유.hwp(104.0KB)
 

 
※ 원문보기
전주시(全州市)
【사회】 전주시
• 완산구 자장면봉사대, 참사랑낙원에서 중식 봉사 펼쳐~
• 효자시니어클럽, 2019 노인일자리사업 성과 공유
• 찾아가는 학부모교육, 화정초등학교에서 열려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사회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