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광고]
[100 세트 한정] 행운의 2달러 스타노트+네잎클로버 컬렉션 35% 19,800원 12,800원
인도 (印度)
아시아 대륙 남부에 있는 공화국.
▣ 시민 참여 콘텐츠
조회수 : 0 (0 등급)
◈ 문재인 대통령, 모디 총리와 노이다 삼성전자 신공장 준공식 참석 2018-07-09
삼성전자(三星電子株式會社) 인도(印度)
 
“노이다 공장이 활기를 띨수록 인도와 한국 경제도 함께 발전할 것입니다“
 
인도 국빈 방문 둘째 날, 문재인 대통령과 모디 총리는 간디기념관에서 첫 만남 후 함께 지하철을 타고 노이다 삼성전자 신공장에 도착했습니다. 모디 총리는 외국 정상과는 최초로 간디기념관을 방문한 것에 이어, 인도 정부가 관여되어 있지 않은 공장의 준공식에도 최초로 참석하는 것으로 의미를 더했습니다.
 
신공장이 있는 노이다는 자동차로 뉴델리에서 남동쪽으로 40분을 달려야하는 곳입니다. 가는 길 곳곳에는 문재인 대통령을 환영하는 판넬이 붙어 있었는데, 신공장이 위치한 UP주총리(요기 아디땨나드)가 이날 주요 일간지에 낸 광고와 같은 내용이었습니다.
 
“4915억투자, 35,000일자리 창출, 삼성 전자 모바일 생산공장 준공 참석, 문재인대통령, 모디총리를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이날 준공식에는 한-인도 양국 주요 인사 및 삼성협력사 관계자 등 300여명이 참석했고, 인도측에서는 모디 총리와 함께 ‘라비 샹카르 프라사드’ 전자․정보기술부 장관, ‘수레시 프라부’ 상공부 장관, 요기 아디땨나드 UP주총리 등이 참석했습니다.
 
모디 총리는 축사를 통해 “오늘은 인도를 글로벌 제조 허브로 만드는 특별한 날”이라며 “거의 모든 중산층 가정들이 한국 제품을 갖고 있고, 특히 삼성은 인도인들의 삶에 특별한 자리를 차지하게 됐다”고 말하며 “성장하는 인도 경제와 중산층 부상은 투자자에게 무한한 기회를 제공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이 제조설비가 삼성 최대 규모의 휴대폰 생산공장이 될 것이라며 이곳에서 매달 약 1,000만대 휴대폰이 생산될 것”이라며 양 국가의 공동 비전을 밝혔습니다.
 
문재인 대통령도 축사를 통해 세계에서 가장 역동적인 나라인 인도의 고속성장에 우리 기업도 함께 참여하고 있다는 사실이 매우 기쁘다며 노이다 공장이 활기를 띨수록 인도와 한국 경제도 함께 발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노이다 공장은 국내외를 막론하고 삼성전자 최대의 스마트폰 제조공장이 되었다"며, 노이다 공장에서 만들어내는 스마트폰이 인도와 한국의 IT문명을 이끌어가게 되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준공한 노이다 공장이 인도와 한국 간 상생협력의 상징이 될 수 있도록 한국 정부도 최선을 다해 뒷받침할 것을 약속했습니다.
삼성전자(三星電子株式會社) 인도(印度)
【정치】문재인 대통령, 모디 총리와 노이다 삼성전자 신공장 준공식 참석 2018-07-09
(게재일: 2018.07.09. (최종: 2018.09.22. 13:55))  청와대 브리핑
[광고]
제주 클레르 드 륀 펜션 제주시 애월읍, M 010-6693-3704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심화항목(D)
내서재 추천 : 0
▣ 카달로그 작업
▷ 마을 소식 (없음)
관련 의견 모두 보기
자유 의견
지식지도
▷ 원문/전문 (없음)
시민 참여 콘텐츠
관련 동영상
▣ 주요 정보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분류정보 (상위)
(C) 남아시아의 마을
인도
파키스탄
방글라데시
네팔
부탄
스리랑카
몰디브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