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더불어민주당 논평 · 브리핑
일반 (일자별)
【정치】 더불어민주당 논평 · 브리핑
◈ [이경 상근부대변인 논평] 더불어민주당은 우리사회 복지사각지대를 걷어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또 다시 안타까운 죽음의 소식이 전해졌다.
더불어민주당은 우리사회 복지사각지대를 걷어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또 다시 안타까운 죽음의 소식이 전해졌다.
 
병을 앓고 있는 노모와 사고로 중증 지체장애를 가진 형에 대한 살해 용의자로 꼽혔던 50대 남성이 한강에서 숨진 채 발견된 것이다. 경찰은 스스로 목숨을 끊었을 가능성을 언급하고 있다.
 
사망한 남성은 모친과 형의 간병과 일용직 노동을 병행하다 최근 형의 상태가 악화되면서 일을 그만두고 두 가족을 돌보게 된 것으로 전해진다. 그는 최근까지도 주변에 간병의 극심한 어려움을 소호했다고 한다.
 
복지사각지대의 해소가 여전히 더딘 현실을 돌아보게 한다. 모친과 형은 기초생활수급자였지만, 여건에 비하면 각종 급여와 혜택은 부족했다고 한다.
 
극단적 선택으로 내몰릴 때 까지, 의지할 곳 없이 어려움을 겪었을 가족의 고통을 감히 다 헤아릴 수 없을 것이다. 세 고인의 명복을 빈다.
 
가난이 한 가족을 고통스러운 현실의 극단으로 몰아넣는 동안, 우리의 복지는 이들에게 보다 적극적으로 손을 내밀지 못했다. 복지 사각지대를 걷어내기 위한 정부와 국회의 노력이 더욱 절실하다.
 
더불어민주당은 문재인정부와 함께 결코 선언에 머무르지 않는, 보다 실질적이고 적극적인 복지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임을 다시금 다짐한다.
 
다시한번 세 고인의 명복을 빈다.
 
2019년 09월 03일
더불어민주당 상근부대변인 이경
 

 
※ 원문보기
【정치】 더불어민주당 논평 · 브리핑
• [이재정 대변인 브리핑] 검찰의 위법한 무차별적 피의사실 공표. 용납하지 않는다 외 2건
• [이경 상근부대변인 논평] 더불어민주당은 우리사회 복지사각지대를 걷어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 [서재헌 상근부대변인 논평] 더불어민주당은 공립 장애인 특수학교인 ‘나래학교’의 개교를 축하하고, 몸이 불편한 이유로 교육학습권이 차별받지 않는 사회구현을 위해 더 노력하겠다!
(2019.09.04. 08:32)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내서재
추천 : 0
▣ 다큐먼트 작업
지식지도
알림∙의견
모든댓글보기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