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지식디렉토리 참조목록 포함    백과사전 포함
  메인화면 (다빈치!지식놀이터) ::【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충청북도 보도자료  
충청북도 보도자료
자 료 실
문서 개요
2019년
  2019년 9월
  9월 4일 (수)
“이번 대회는 주인은 나”… 곳곳에서 숨은 일꾼 자원봉사자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5일차 홍콩, 우슈서 13개 메달 획득… 무섭게 치고 올라와
한방 낯설었던 무예마스터십 참가 외국 선수 “연속 3일째 침 맞고 있어요”
“선수단 급식, 정말 맛있어요!”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선수촌 선수단 인터뷰
충북도, 2019년 국가안전대진단 우수기관 선정 특별교부세 35억원 확보
충북 지역 민간주도형 지역기업육성사업 “충북 혁신성장기업 업무협약식 개최 ”
덕동생태숲 목재문화체험교실 확대 운영
충북도, 일본 수출규제 대응을 위한 도내 대학과 스킨쉽 강화
충북농기원 윤향식 박사 실용화 유공 표창장 수상
대추과원 후기 관리 철저히 해야 품질 좋은 생산 가능해
중독 관련 실무자 역량 강화 위한 연합세미나 개최
about 충청북도 보도자료

▣ 충청북도 보도자료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2019.09.05. 00:37 (2019.09.05. 00:37)

【스포츠】“선수단 급식, 정말 맛있어요!”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이 이제 나흘째로 접어드는 가운데 외국 선수단에게 제공되는 급식에 대한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공보관 (220-2064)】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이 이제 나흘째로 접어드는 가운데 외국 선수단에게 제공되는 급식에 대한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선수촌 식당에서 만난 크라쉬에 참가하는 베트남 선수단 코치 쿽 트렁 구옌(Quoc trung NGUYEN, 남)은 “음식 종류가 많을 뿐만 아니라 맛과 영양까지 고려해 준비해놓은 것 같다”며 “매번 바뀌는 식단에 식사시간이 기다려질 정도”라고 매우 흡족해했다.
 
특히 종교적인 이유로 음식에 제한을 받는 이슬람 문화권 선수단들은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에서 준비한 할랄(Halal) 식단에 매우 만족하고 있다. 자칫 놓치기 쉬운 부분까지 세심하게 배려한 조직위에게 감사하다는 말을 잊지 않았다.
 
크라쉬 경기에 참가한 자틴 소란키(Jatin SOLANKI, 인도, 17, 남, -73㎏) 선수는 “다른 나라에서 열리는 대회에 참가해서 잘 먹고, 쉬는 게 어려운데 무예마스터십 측에서 잘 배려해주셔서 정말 잘 지내고 있다”며 “이슬람 선수들을 배려해 할랄 식단까지 준비해줘서 정말 감사하다”라고 말하며 환하게 웃었다.
 
이처럼 이슬람권 나라의 선수단이 식단에 만족하는 이유는 그들에게 맞춘 할랄 식단 때문이다. 할랄 식품 전문자격증을 가진 전문 요르단 현지 출신 셰프가 조리한 할랄 식단은 맛뿐만 아니라 모양과 깔끔한 구성에 대해서도 이슬람 선수단의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펜칵실랏 국제심판인 라믈라(Ramlah, 여, 싱가포르)는 “식사시간에는 다른 음식은 먹지 않고 오로지 할랄 음식만 먹는데 야채가 다양하며 치킨이 맛있어서 식사시간이 매우 행복하다”라고 말했다.
 
이번 대회에서 선수단 급식은 대회에 참가한 외국선수단이 경기에서 제 기량을 맘껏 발휘할 수 있도록 최적의 식단으로 구성했으며, 세계조정선수권대회와 아시안게임, 평창동계올림픽 등 국내 여러 국제대회 급식을 담당했던 전문업체인 ㈜파라다이스푸드코리아가 맡았다.
 
조직위 관계자는 “국제대회에서 맛과 메뉴 구성, 할랄푸드존 운영 등 다른 국제대회와 비교해 뒤지지 않을 만큼 정성껏 준비했다”라고 말했다.
 
 
첨부 :
020701수시(0904) - 선수단 급식, 정말 맛있어요.hwp
선수단 급식, 정말 맛있어요 (1).jpg
 

 
※ 원문보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목록
◈ 소유
 
 
◈ 참조
 
©2004 General Libraries

페이지 최종 수정일: 2015년 7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