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메인화면 (다빈치!지식놀이터) ::【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충청북도 보도자료  
충청북도 보도자료
다큐먼트소개 자료실
지식지도
작업내역
2019년
  2019년 9월
  9월 4일 (수)
“이번 대회는 주인은 나”… 곳곳에서 숨은 일꾼 자원봉사자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5일차 홍콩, 우슈서 13개 메달 획득… 무섭게 치고 올라와
한방 낯설었던 무예마스터십 참가 외국 선수 “연속 3일째 침 맞고 있어요”
“선수단 급식, 정말 맛있어요!”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선수촌 선수단 인터뷰
충북도, 2019년 국가안전대진단 우수기관 선정 특별교부세 35억원 확보
충북 지역 민간주도형 지역기업육성사업 “충북 혁신성장기업 업무협약식 개최 ”
덕동생태숲 목재문화체험교실 확대 운영
충북도, 일본 수출규제 대응을 위한 도내 대학과 스킨쉽 강화
충북농기원 윤향식 박사 실용화 유공 표창장 수상
대추과원 후기 관리 철저히 해야 품질 좋은 생산 가능해
중독 관련 실무자 역량 강화 위한 연합세미나 개최
about 충청북도 보도자료

▣ 충청북도 보도자료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2019.09.05. 00:37 (2019.09.05. 00:37)

【스포츠】“이번 대회는 주인은 나”… 곳곳에서 숨은 일꾼 자원봉사자

각 경기장마다 관람객들이 열띤 응원과 환호가 있을 때 경기장 밖에서 안에서 묵묵히 일하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이 빛나고 있다.【공보관 (220-2064)】
각 경기장마다 관람객들이 열띤 응원과 환호가 있을 때 경기장 밖에서 안에서 묵묵히 일하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이 빛나고 있다.
 
충주체육관에서 자원봉사를 하고 계신 최보경(52, 여) 씨는 충주가 아닌 진천에서 거주하고 있지만 매일 충주로 와서 영어통역 자원봉사를 맡고 있다. 최보경 씨는 “충주에서 국제무예경기대회가 열린다는 소식을 듣고 미국에서 27년간 거주한 경험을 살려 외국 선수단과의 언어소통을 위해 자원봉사를 자발적으로 지원하게 됐다”고 말했다.
 
“처음 하는 자원봉사라서 더욱 뜻깊고 특히 자원봉사를 하면서 만난 국제연맹임원들이 이번 대회에 대해 호평을 아끼지 않고 있어 자원봉사를 하면서 더욱 힘이 나요.”
 
호암체육관에서는 자매자원봉사자가 활약하고 있다. 김도연(한국관광고, 18)․김도은(충주예성여중, 14) 자매다. 김도연 양은 “다른 축제에서도 영어통역 자원봉사를 한 경험이 있지만 이렇게 큰 국제경기대회에서 자원봉사를 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하면서 “경기장에서 여러 나라의 선수들을 만나서 충주를 알릴 수 있고 대회운영에 작은 힘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어서 기쁘다”고 말했다.
 
동생인 김도은 양은 이번 대회 자원봉사자 중 최연소 봉사자다. 평소 운동에 관심이 많아 현재 무에타이를 배우고 있다는 김도은 양은 “현장에서 경기를 직접 보는 것만으로도 매우 설레고 특히 영어통역자원봉사를 하면서 각국 선수들과 대화하고 다른 문화를 접할 수 있어서 매우 유익한 시간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경기장 밖에서는 주차관리도 자원봉사자가 힘을 보태고 있다. 충주에서 열렸던 전국체전, 전국장애인체전 뿐만 아니라 소방관경기대회까지 모든 행사에서 자원봉사를 해왔다는 홍은수(76, 남) 씨와 엄용석(45, 남) 씨는 “이런 대규모 국제대회에 자원봉사자로 참가하게 되어 기쁘다”며 “예전에 비해 점차 질서의식이 나아지는 것을 느낄 수 있어 흐믓하다”고 말했다. 홍은수씨는 나이는 많지만 계속해서 이웃돕기 등 자원봉사를 꾸준히 하고 있다.
 
 
첨부 :
021001수시(0904) - 이번 대회는 내가 주인, 곳곳에서 숨은 일꾼 자원봉사자.hwp
이번 대회는 내가 주인, 곳곳에서 숨은 일꾼 자원봉사자(왼쪽부터 김도은, 김도연) (1).jpg
 

 
※ 원문보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목록
◈ 소유
 
◈ 참조
 
©2004 General Libraries

페이지 최종 수정일: 2015년 7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