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충청북도 보도자료
충청북도 보도자료
2019년
  2019년 9월
  9월 24일 (화)
행우문학회 이창규 시인, 첫 번째 시조집 출간
about 충청북도 보도자료
내서재
추천 : 0
충청 북도(忠淸北道)
【예술】
(2019.09.29. 21:29) 
◈ 행우문학회 이창규 시인, 첫 번째 시조집 출간
충북도 공무원 문학단체인 행우문학회 이창규 시인이 첫 번째 시조집‘일몰관’을 출간했다.【공보관 (043-220-2064)】
 
충북도 공무원 문학단체인 행우문학회 이창규 시인이 첫 번째 시조집‘일몰관’을 출간했다.
 
2015년 농민신문 신춘문예 시조부문에‘달을 쏘다’로 당선되면서 등단한지 5년 만에 출간하는 첫 시조집이다. 제14회 공무원 문예대전 시조부문 금상을 수상한 그는 행우문학회장을 거치면서 공무원 사회의 문학성을 높이는데 주력하여 왔다. 등단 이후에도 중앙 문예지의 지면을 통해 꾸준하게 활동하고 있다.
 
이번 출간된 시조집 일몰관은 6개의 주제로 총 90편의 작품이 수록되어 있다. 세월호의 아픔을 비롯한 우리 사회의 이면과 일상에서 체득한 느낌들을 들여다보고 있으며 10여 편에 이르는 일몰관 연작시에서 완성도가 높은 작품세계를 보여주고 있다. 특히 34편의 단시조는 짧은 형식미에 담겨진 시인의 집중력이 돋보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시조집에 대한 해설을 맡은 국제시조협회 이사장 민병도시인은 “감각적인 언어선택과 물상의 개별성에 따른 상상력의 깊이, 그리고 분별하지 않는 존재의 가치를 꼽고 있으며, 시대를 외면하거나 역류하지 않고 다양한 소통의 방정식을 모색한다는 점에서 시인이 지향하는 시조의 정신을 엿 볼 수 있다”는 설명을 남기고 있다.
 
이창규 시인은‘시조는 민족의 문학으로 삶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장르이며, 정형화된 구조 안에 세상의 모든 것을 담을 수 있는 큰 그릇이다’라고 하면서 앞으로 깨어있는 감성으로 시대를 바라볼 수 있는 작품을 쓰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첨부 :
020301수시(0924) - 행우문학회 이창규 시인, 첫 번째 시조집 출간.hwp
행우문학회 이창규 시인, 첫 번째 시조집 출간(일몰관 시조집).jpg
 

 
※ 원문보기
충청 북도(忠淸北道)
【예술】 충청북도 보도자료
• 충북도, 전국 최초 ‘시군별 지역특화산업’ 선정 육성
• 행우문학회 이창규 시인, 첫 번째 시조집 출간
• 2019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 교육 실시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예술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