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충청북도 보도자료
충청북도 보도자료
2019년
  2019년 4월
  4월 1일 (월)
충주시, 증평군 농촌 신활력 플러스 사업 공모 선정
about 충청북도 보도자료
내서재
추천 : 0
충청 북도(忠淸北道)
(2019.05.15. 12:42) 
◈ 충주시, 증평군 농촌 신활력 플러스 사업 공모 선정
충청북도는 지난해 영동군에 이어, 금년도 충주시와 증평군이 농림축산식품부에서 공모한 ‘농촌 신활력 플러스 사업’ 대상지로 선정됐다고 밝혔다.【공보관 (220-2064)】
충청북도는 지난해 영동군에 이어, 금년도 충주시와 증평군이 농림축산식품부에서 공모한 ‘농촌 신활력 플러스 사업’ 대상지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농촌 신활력 플러스 사업은 농촌 지역자산과 민간조직을 활용해 특화산업 육성, 기업유치, 일자리 창출 등 자립적 성장기반을 구축하는 사업으로 전년도에 시범적으로 전국 10개소를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는 전국 43개 지자체의 신청을 받아 현장평가와 엄격한 심사를 통해 최종 20개소를 선정하여 지구당 2022년까지 총사업비 70억원(국비 49억원, 지방비 21억원)을 투입할 예정이다.
 
충주시는 생명농업기반 공동체지원사업(CSA) 확산을 통한 충주 행복공동체 실현을 위해 생명농업 플랫폼을 통한 생명농업기반을 확대하고, 스마트 로컬푸드 유통시스템을 통한 공동체지원(CSA)을 확산하며, 스토리텔링을 통한 생명농업 행복공동체 통합브랜딩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증평군은 1읍 1면의 행정체계 및 인구의 95%가 읍 중심지에 밀집한 콘팩트 시티의 특성을 활용하여 농촌 혁신성장(RIG)모델, 콤팩트 증평을 구현하고자, 유휴화된 인삼타운 리모델링을 통한 기능 활성화, 에듀팜특구 생활기반 조성을 통한 중심지 활성화, 여성의 사회진출 확대를 위한 마을돌봄(워라벨 거점센터) 사회적 경제조직 육성 및 효율적이고 지속적인 지역발전을 위한 역량강화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충북도 관계자는 “어렵게 공모사업 대상지로 선정된 만큼 이를 활용한 일자리 창출, 특화산업 육성으로 농촌의 자립적 발전기반을 구축하고 충주시, 증평군과 지속적인 업무 협조 및 컨설팅을 통해 사업의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도록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첨부 :
020601수시(0331) - 충주시, 증평군 농촌 신활력 플러스 사업 공모 선정.hwp
 

 
※ 원문보기
충청 북도(忠淸北道)
충청북도 보도자료
• ‘세계무예마스터십 대박 기원’, 민간사회단체 업무협약 체결
• 충주시, 증평군 농촌 신활력 플러스 사업 공모 선정
• 충북도, 감사를 통한 적극행정 활성화 총력 지원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미정의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