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충청북도 보도자료
충청북도 보도자료
2019년
  2019년 5월
  5월 10일 (금)
무예마스터십 조직위 - 한국광역문화재단연합회 업무협약 체결
about 충청북도 보도자료
내서재
추천 : 0
충청 북도(忠淸北道)
(2019.05.15. 12:42) 
◈ 무예마스터십 조직위 - 한국광역문화재단연합회 업무협약 체결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조직위원회(이하 ‘무예마스터십’)와 한국광역문화재단연합회는 5월 10일, 무예문화예술 콘텐츠 관련 공동사업 발굴과 협력을 통한 무예마스터십 성공 개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공보관 (220-2064)】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조직위원회(이하 ‘무예마스터십’)와 한국광역문화재단연합회는 5월 10일, 무예문화예술 콘텐츠 관련 공동사업 발굴과 협력을 통한 무예마스터십 성공 개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광역문화재단연합회는 전국 16개 시·도 광역문화재단을 회원 단체로 하고 있으며, 전국 문화재단의 균형발전과 국민의 문화향유권 증진을 도모하고 지역문화예술의 진흥과 창달을 위해 힘쓰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는 조직위원장인 이시종 충북도지사와 김윤기 한국광역문화재단연합회장, 김승환 충북문화재단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한국광역문화재단연합회는 무예마스터십 성공 개최를 위해 홍보활동 및 운영 관람 안내 지원, 무예마스터십 활성화를 위한 교류협력 지원 등 긴밀한 협조체계 구축을 통해 이번 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했다.
 
특히, 대한민국이 무예 성지로서 브랜드 가치의 증진과 무예문화산업 콘텐츠 발굴과 확산 등 무예와 문화예술이 상생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로 하였다.
 
협약식에서 김윤기 한국광역문화재단연합회장은 “전 세계 무예 고수들이 실력을 펼치는 무예 올림픽이 충북 충주에서 열리게 된 것을 축하드린다. 이번 행사가 단순한 대회를 넘어 무예와 문화예술이 함께 성장하여 새로운 문화산업의 콘텐츠로 발전하기를 기대하며 무한한 가능성에 적극 협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이시종 지사는 “본래 무예란 국가의 전통과 민족혼이 담겨있는 전통문화예술이다.” 라며, “세계 무예문화의 새 역사를 만든다는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지구촌 세계문화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역할과 아낌없는 지원을 부탁드리며 전 국민의 성원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은 충청북도와 충주시가 공동주최하고 오는 8월 30일부터 9월 6일까지 8일간 충주체육관 등 충주일원에서 전 세계 100여개국 4,000여명의 선수와 임원이 참가한 가운데 무예 고수들의 열전이 펼쳐질 예정이다.
 
 
첨부 :
010101정기(0510) - 무예마스터십 조직위 - 한국광역문화재단연합회 업무협약 체결.hwp
한국광역문화재단연합회 무예마스터십 업무협약(집무실 5.10)1.JPG
 

 
※ 원문보기
충청 북도(忠淸北道)
충청북도 보도자료
• 제18회 ‘식품안전의 날’ 기념식 개최
• 무예마스터십 조직위 - 한국광역문화재단연합회 업무협약 체결
•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대회 국제적 위상 높이고 무(武)의 인식을 재조명 해야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미정의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