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충청북도 보도자료
충청북도 보도자료
2019년
  2019년 6월
  6월 26일 (수)
유기농법으로 재배한 수박 수확 한창 !
about 충청북도 보도자료
내서재
추천 : 0
충청 북도(忠淸北道)
(2019.06.26. 22:02) 
◈ 유기농법으로 재배한 수박 수확 한창 !
충주시 앙성면에서 수박농사를 짓고 있는 젊은 농부 안혁기씨는 유기농법으로 재배한 수박 수확에 정신이 없다.【공보관 (220-2064)】
충주시 앙성면에서 수박농사를 짓고 있는 젊은 농부 안혁기씨는 유기농법으로 재배한 수박 수확에 정신이 없다.
 
전년도에 이어 올해도 유기농 수박농사가 잘 되어 수박만한 함박 웃음이 넘쳐난다.
 
일반 수박보다 50%~60% 더 가격을 받는 유기수박은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많다. 당도도 12브릭스 이상으로 당도가 높으며 조직감이 우수하다.
 
6,600㎡ 면적의 하우스에서 재배한 안혁기 농가의 유기수박은 전량 한 살림으로 출하한다고 한다.
 
안혁기 농가는 2017년부터 충북농업기술원 수박연구소에서 수박재배 기술를 습득하고, 연구소의 자문을 얻어 농촌진흥청, 수박연구소와 공동 연구를 수행하여 품질 좋고 당도가 높은 수박을 생산하였다.
 
수박연구소는 유기수박의 안전 생산을 위해서 지역농업인들과 함께 유기농 수박 종합생산기술 현장실증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 말에는 유기농 수박 매뉴얼을 작성하여 보급할 예정으로 수박연구소에서는 지속적인 유기수박 재배기술을 개발 보급하여 농가소득 향상에 기여코자 한다.
 
안혁기 농가는“겨울철 녹비작물 재배와 윤작을 통한 토양관리와 적절한 시기에 맞는 병해충 방제로 고품질 유기수박 생산이 가능하였다.”라고 말했다. 또한“자가제조한 퇴비를 충분히 활용하여 토양비옥도를 높여야 품질 좋은 유기수박을 생산할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첨부 :
011201정기(0626) - 유기농법으로 재배한 수박 수확 한창.hwp
유기농 수박재배중인 안혁기 농민.jpg
 

 
※ 원문보기
충청 북도(忠淸北道)
충청북도 보도자료
• 2019년 상반기 북부권 인문학강의 개최
• 유기농법으로 재배한 수박 수확 한창 !
• 범도민협의회 무예마스터십 성공개최에 한마음 모아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미정의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