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메인화면 (다빈치!지식놀이터) ::【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충청북도 보도자료  
충청북도 보도자료
다큐먼트소개 자료실
지식지도
작업내역
2019년
  2019년 7월
  7월 1일 (월)
전국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충북지역 출품작 선정
충청권 광역철도 2단계 추진 공동협력 본격화
충북도, 아세안시장 진출위해 경제사절단 파견
옥천수출포도영농조합 김완수 대표 모범도민에 선정
이시종 도지사, 이제는 구슬을 꿰는 일에 집중해야
충북도, 제7회 협동조합의 날 기념식 성료
충북도, 생활체육시설 공모 전국 시도 1위 최대 국비 확보
충북도, 폭염대응 취약노인 집중 보호체계 강화
이시종 지사, 지역 경제단체장과 간담회
충북도 양성평등주간 다양한 기념행사 준비
충북도, ‘어려운 이웃의 건강지킴이’ 의료급여제도 홍보
충북농기원, 장마철 집중호우 대비 농작물과 시설물 관리 당부
학교 밖에서 꿈꾸는 자녀와 동행하는 부모
충북청년광장, 새로운 미래를 찾아 여행을 떠나다
무더운 여름, 영유아들의 건강과 안전 up!
about 충청북도 보도자료

▣ 충청북도 보도자료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2019.07.02. 09:57 (2019.07.02. 09:57)

충북도, 아세안시장 진출위해 경제사절단 파견

충청북도는 지난 6월 23일부터 29일까지 도내 기업인협회, 이노비즈협회, 여성경제인협회, 수출기업 6개사*로 구성된 경제사절단을 캄보디아, 태국, 미얀마에 파견하여 아세안 신시장 세일즈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였다.【공보관 (220-2064)】
충청북도는 지난 6월 23일부터 29일까지 도내 기업인협회, 이노비즈협회, 여성경제인협회, 수출기업 6개사*로 구성된 경제사절단을 캄보디아, 태국, 미얀마에 파견하여 아세안 신시장 세일즈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였다.
* (주)금진, 명진산업, 디앨(주), (주)마루온, (주)씨지에스, (주)동신폴리켐
 
이번 일정은 예전과 달리 중소기업 수출 마케팅, 비즈니스 협력포럼, 기업교류회, 경제우호협력교류 등 통상과 교류를 망라한 풍성한 콘텐츠로 기획되었다.
 
이번 경제사절단은 캄보디아 개발위원회․프놈펜시, 태국 치앙라이주․ 치앙마이주, 미얀마 양곤주 등 아세안국가 주요 지역을 방문하여 충청북도 전략산업인 태양광, 바이오, 화장품․뷰티 등의 사업 진출에 대해 협의하고, ODA사업 추진협의 및 도내 경제단체와 각 국가․지역별 경제단체와의 MOU를 통해 경제교류․협력사업 발굴, 중소기업 수출증대를 위한 기반을 구축하였다.
 
캄보디아 개발위원회 방문 시 치엥 야나라(Chhieng Yanara) 개발부 장관은 앞으로의 협력관계에 기대를 표명하며, 캄보디아의 개발정책 분야에 많은 도움을 요청하였고, 도 경제사절단은 하반기에 개최되는 솔라페스티벌과 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에 장관을 비롯한 정부대표단을 초청하며 캄보디아와의 경제협력관계 구축에 청신호를 보였다.
 
이어서 프놈펜시를 방문하여 도 경제사절단은 캄보디아 당구 천재 스롱피아비가 충북에 살고 있는 청주댁임을 설명하고, 기업인들이 십시일반 모은 성금 1천 달러를‘스롱피아비 고향 초등학교 건립지원’성금으로 전달하기도 하였다.
 
또한, 경제사절단은 태국 치앙라이 기업교류회, 태국 치앙마이․미얀마 양곤 수출종합상담회를 개최하여 태국과 미얀마 유력 바이어들과 가진 수출 상담을 통해 246만 달러의 상담실적과 20만 달러의 수출계약을 성사시켰으며, 이번 상담회는 진성바이어 위주로 초청해 현장계약과 함께 향후 수출 가능성을 높이는 큰 성과를 달성하였다.
 
태국 치앙라이주에서는 비즈니스 협력설명회를 통해 충북의 6대 신성장 동력산업 등 우수기술을 보유한 충북기업의 태국 진출에 필요한 현지 협력사를 찾고, 해외 기술이전과 장비수출을 통한 매출확대 및 수출기반을 확보하는 계기가 마련되기도 하였다. 이날 설명회에 참가한 태국 북부지역 중소기업협회장인 해머촉(Hamechok Singsomboon) 회장은“충청북도의 우수기업과 기술협력을 통해 양국 기업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길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캄보디아 수도 프놈펜시와 태국 북부지역 치앙라이주․치앙마이주, 미얀마 경제도시 양곤주를 방문한 자리에서는 태양광산업 진출, 바이오 인력양성, 화장품․뷰티산업 진출 등 경제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우호교류의향서를 전달하여 충북도의 아세안국가 주요지역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확보하였다.
 
도 관계자는“6억 이상의 인구, 평균연령 27세와 연평균 경제성장률 4.9%인 아세안 국가들은 자원개발 투자, 중국을 대체하는 생산기지와 소비시장으로서도 주목받고 있는 등 높은 성장 잠재력을 보이는 거대한 경제권으로 부상하고 있다.”며, “도내 기업이 아세안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수출다변화, 신시장 개척 등 통상 활동을 적극 전개하겠다.”라고 밝혔다.
 
 
첨부 :
020501수시(0701) - 충북도, 아세안시장 진출위해 경제사절단 파견.hwp
충북도, 아세안시장 진출위해 경제사절단 파견 (4).jpg
 

 
※ 원문보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목록
◈ 소유
 
◈ 참조
©2004 General Libraries

페이지 최종 수정일: 2015년 7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