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지식디렉토리 참조목록 포함    백과사전 포함
  메인화면 (다빈치!지식놀이터) ::【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충청북도 보도자료  
충청북도 보도자료
자 료 실
문서 개요
2019년
  2019년 7월
  7월 5일 (금)
충북도, 생물테러 대비·대응을 위한 개인보호구 교육 실시
충북도 라여원 주무관, 2019 전국 지적연수대회 대상
2019 수목치료기술자 양성과정 수료식 개최
이시종 도지사, 일본 정부 수출규제 확대 예의주시
충북도, ‘충북 스타기업 육성’ 으로 지역 경제 견인
충북인재양성재단, 미래지도자 수련회 참가자 모집
지지, 조력, 해결, 촉진으로 학교폭력 예방!
쉽고 간단하게 아로니아 100배 즐기기
“이번 주말, 충청북도 최고의 공예명품 보러오세요”
충청북도 아동학대예방교육 실시!
about 충청북도 보도자료

▣ 충청북도 보도자료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2019.07.05. 19:25 (2019.07.05. 19:25)

충북도, 생물테러 대비·대응을 위한 개인보호구 교육 실시

충청북도는 5일 청주장애인스포츠센터에서 ‘생물테러 대비대응을 위한 개인보호구 착‧탈의 교육’을 실시하였다.【공보관 (220-2064)】
충청북도는 5일 청주장애인스포츠센터에서 ‘생물테러 대비대응을 위한 개인보호구 착‧탈의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생물테러 의심사건 또는 생물테러 감염병 환자 발생 등 관련 상황에 대비하여, 개인보호구 사용 및 관리방법 등을 정확히 숙지하고 보건소 대응 요원의 생물테러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충청북도 및 도내 14개 보건소 생물테러 담당자 등 4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생물테러감염병 오염 의심장소 및 미확인 물체를 확인하기 위해 최고 수준의 장비인 레벨 에이(Level A) 보호복을 착용하여 실시하였다.
 
교육은 이론 및 실습과정으로 이루어졌으며, 먼저 개인보호구의 종류 및 관리방법 등 개인보호구의 구성 및 역할에 대한 이해를 목적으로‘이론교육’을 실시하였고, 전문 강사의 개인보호구 착의 및 탈의 시연과 참석자 전원 착‧탈의 실습을 통해 현장 대응에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교육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도‧시‧군이 보유하고 있는 개인보호구의 관리상태를 점검하는 시간도 가졌다.
 
현재, 법정감염병으로 지정된 생물테러감염병은* 국내에서는 발생사례가 없으나, 고의 또는 테러 등을 목적으로 이용된 병원체에 의하여 발생된 감염병 중 보건복지부장관이 고시한 감염병이다.
*생물테러감염병(8종) : 두창, 보툴리눔독소증, 에볼라열‧마버그열‧라싸열, 탄저, 페스트, 야토병
 
김용호 도 보건정책과장은 “생물테러 의심사건 또는 생물테러 감염병 환자 발생 등 관련 상황 시에는 신속하고 정확한 초기 대응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도 및 보건소 담당자 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여 생물테러 대비에 만전을 기하고, 대응 역량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첨부 :
020601수시(0705) - 충북도, 생물테러 대비대응을 위한 개인보호구 교육 실시.hwp
충북도, 생물테러 대비대응을 위한 개인보호구 교육 실시 (1).jpg
 

 
※ 원문보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목록
◈ 소유
 
©2004 General Libraries

페이지 최종 수정일: 2015년 7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