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지식놀이터 ::【열린보도자료의 지식창고 자유한국당(원내) 보도자료
자유한국당(원내) 보도자료
2019년
  2019년 1월
  1월 17일 (목)
손혜원 의원은 국회의원직에서 사퇴해야 한다.[이양수 원내대변인 논평]
about 자유한국당(원내) 보도자료
내서재
추천 : 0
【정치】
(2019.05.24. 00:46) 
◈ 손혜원 의원은 국회의원직에서 사퇴해야 한다.[이양수 원내대변인 논평]
손혜원 의원은 일반인이 상상하기 어려운 여러 특혜를 누려온 것으로 의심받고 있다.
손혜원 의원은 일반인이 상상하기 어려운 여러 특혜를 누려온 것으로 의심받고 있다.
 
지난해 손혜원 의원 부친이 건국훈장을 수여받는 과정도 마찬가지다.
 
과거 5번이나 신청에서 모두 탈락했지만, 손혜원 의원이 국회의원 신분이었던 지난해 6번째 신청에서 부친에 대한 건국훈장 수여가 손쉽게 결정됐다.
 
손혜원 의원 권유로 손 의원 가족은 지난해 보훈처의 포상기준 변경에 대한 내부적 논의를 시작하기 2달 전에 미리 포상 신청을 했다. 지난해 결정된 독립유공 포상자 177명중 유일하게 손 의원 가족들은 전화 신청을 했고, 보훈처는 출장까지 나와 손 의원 가족들의 증언 청취를 했다고 한다.
 
권력형 특혜가 아니면 설명이 어렵다.
 
손혜원 의원의 목포 부동산 투기 및 차명거래 의혹도 권력형 특혜로 볼 수밖에 없는 정황들이 드러나고 있다.
 
손혜원 의원은 건물매입 당시부터 지금까지 문화재청이 피감기관인 국회 문체위 여당 간사 신분이다.
 
목포 근대역사문화공간 지정 ‘이전에’ 손 의원 측이 그곳에 매입한 건물 8채 모두가 근대역사문화지구 내에 위치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손 의원 측이 매입한 건물 모두 문화재 ‘건물’로 지정되지는 않아서 재산권 행사 제약도 없다.
 
이는 손혜원 의원이 등록문화재지정에 대한 영향력 행사와 세부적인 사전 정보 인지가 없다면 설명이 되지 않는다.
 
손 의원이 지난해 등록문화재 지정 당시 김종진 전 문화재청장에게 “목포 등 근대 문화유산 보존을 위해 대책을 세워 달라”고 한 사실도 알려졌다.
 
부동산 차명거래 의혹도 있다. 손 의원 남동생은 “목포 부동산 매입은 우리와 관계가 없다”는 취지로 말했고, 조카 손모 씨도 “명의만 빌려줬다”고 밝힌 것이다.
 
이쯤 되면 손혜원 의원은 국회의원 직에서 사퇴해야 마땅하다.
 
\na+;2019. 1. 17.
\na+;자유한국당 원내대변인 이 양 수
 
키워드 : 건국훈장, 목포 부동산 투기, 차명거래 의혹, 권력형 특혜
 

 
※ 원문보기
【정치】 자유한국당(원내) 보도자료
• 국민연금 ‘스튜어트십코드’ 행사, 누구를 위한 것인가![김순례 원내대변인 논평]
• 손혜원 의원은 국회의원직에서 사퇴해야 한다.[이양수 원내대변인 논평]
• 김·혜·교(김정숙, 손혜원, 서영교) 스캔들의 실체를 철저하게 규명하라![김순례 원내대변인 논평]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정치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