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여러분! 반갑습니다.    [로그인]
키워드 :
전주시
2019년
  2019년 8월
  8월 9일 (금)
따뜻한 치매동반자가 먼저 찾아갑니다
about 전주시
내서재
추천 : 0
전주시(全州市)
(2019.10.30. 14:42) 
◈ 따뜻한 치매동반자가 먼저 찾아갑니다
○ 전주시 보건소는 9일 금암노인복지관 어르신들 150여명을 대상으로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예방을 위한 ‘치매예방 및 치매파트너’ 교육을 실시했다.【공보담당관】
\na-;이 보도자료는 2019년 8월 9일 오후3:00부터 보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따뜻한 치매동반자가 먼저 찾아갑니다
- 전주시보건소, 9일 150여명 어르신 대상으로 ‘치매예방 및 치매파트너’ 교육 실시
 
- 치매 환자나 가족을 먼저 다가가 배려하는 따뜻한 치매파트너 양성
 
○ 전주시 보건소는 9일 금암노인복지관 어르신들 150여명을 대상으로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예방을 위한 ‘치매예방 및 치매파트너’ 교육을 실시했다.
 
○ 치매파트너는 치매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일상에서 치매환자와 가족을 배려하는 따뜻한 동반자를 말한다. 이러한 치매파트너는 일상에서 만나는 치매환자에게 먼저 다가가 배려하기, 주변 치매환자와 가족에게 꾸준히 연락하고 안부 묻기, 교육을 통해 배운 정보를 주변에 알리기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 보건소는 이날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갖도록 하고 예방에 대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등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 교육은 △치매 바로알기(치매의 정의, 증상, 사례) △치매 예방 수칙 및 관리방법 △치매파트너 교육 및 동영상 상영 △전주시 치매안심과 사업소개 등으로 진행됐다. 또 치매파트너 홍보 책자와 신청서를 배부하기도 했다.
 
○ 이와 관련, 보건소는 치매환자와 치매고위험군 어르신을 대상으로 한 치매예방 및 인지재활 프로그램인 ‘도란도란 두뇌톡톡교실’을 주 5일 운영하고 있으며 치매 인식개선을 위해 경로당, 복지관, 학교 등에 찾아가 ‘치매 파트너 및 파트너 플러스양성’ 교육 등을 실시하고 있다.
 
○ 김경숙 전주시 보건소 소장은 “앞으로도 더욱 더 체계적이고 세분화된 프로그램을 제공해 전주시 모든 어르신들이 치매예방 걱정없이 생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면서 “어르신들이 예방교육으로 건강한 노후를 보내시길 기원하고 치매 파트너교육으로 주변에 치매를 앓는 환자나 가족을 배려하는 따뜻한 동반자가 되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 기타 치매관리사업에 대한 궁금사항은 전주시 치매안심과(☎281-6291~5, 6226~8)로 문의하면 된다.
 
< 자료제공부서 및 문의처 : 전주시보건소 치매안심과 281-6227>
 
 
첨부 :
0903 따뜻한 치매동반자가 먼저 찾아갑니다.hwp(99.0KB)
 

 
※ 원문보기
전주시(全州市)
전주시
•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해외 관광객 유치 나선다
• 따뜻한 치매동반자가 먼저 찾아갑니다
• 평일 야간에도 전주한옥마을 골목길 문화공연 즐긴다
▣ 커뮤니티 (참여∙의견)
내메모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로그인 후 구독 가능
구독자수 : 0
▣ 정보 :
미정의 (보통)
▣ 참조 지식지도
▣ 다큐먼트
▣ 참조 정보 (쪽별)
◈ 소유
◈ 참조
 
▣ 참조정보
백과 참조
 
목록 참조
 
외부 참조
 
▣ 참조정보
©2021 General Libraries 최종 수정일: 2021년 1월 1일